남원소방서, 우리지역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체험처로 당당히 선정
상태바
남원소방서, 우리지역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체험처로 당당히 선정
  • 이세웅 기자
  • 승인 2017.08.10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소방관 체험교실’ 진로선택에 큰 영향 미치는 우수 진로체험 프로그램 선정

남원소방서(서장 조용주)는 관내 중학생 및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연중 진행하는 ‘미래소방관 체험교실’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교육기부 진로체험기관’으로 선정됐다.

‘교육기부 진로체험기관 인증제’란, 양질의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는 다양한 체험처를 발굴하고, 체험의 질 관리체계 구축을 위해 2016년부터 도입한 제도다.

체험처의 성격 및 의지, 환경 및 안전, 체험프로그램 운영과 질 등의 현장실사 및 서면심사 등 인증위원회의 엄격한 심의를 거쳐 당당히 선정된 남원소방서는 교육부 장관 명의의 인증서를 수여 받고 3년간 교육기부 인증마크 사용 권한을 갖게 됐다.

남원소방서의 ‘미래소방관 체험교실‘은 진로탐색, 직업체험, 안전문화체험, 1일 명예소방관 체험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전담 교관 지정 및 운영을 통해 끊임없는 교육 품질 관리에 노력하고 있다.

조용주 남원소방서장은 “활발한 교육 기부를 통해 자유학기제 활성화 및 진로교육의 성공적인 정착에 기여하는 지역의 대표적인 진로체험 프로그램으로 우뚝 서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남원소방서는 2016년부터 현재까지 남원?순창 관내 26개교 1,500여 명을 대상으로 미래소방관 체험교실을 운영하였다. 문의 사항 및 일정 협의는 남원소방서 방호구조과(620-3744)로 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