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약자 주의와 배려가 필요하다 !
상태바
교통약자 주의와 배려가 필요하다 !
  • 신하은
  • 승인 2017.09.12 12: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경찰서 부청문관 신하은

현재 우리가 일상적인 생활에 있어서 자동차는 필수 불가결의 관계로    자동차를 이용되고 있으며, 이로 인한 가장 큰 부작용은 인명, 경제적인  피해를 끼치고 있는 것은 도로에서 발생하는 교통사고이다.

여러 종류의 교통사고가 발생하고 있는데, 가장 안타까운 교통사고는 교통약자에 대한 차대 보행자 교통사고라 생각되며, 그중 가장 사고가 빈번하게 발생되는 어르신과 어린이에 대한 운전자들의 주의와 배려가 필요하다.

도로를 횡단하는 어르신들은 걸음걸이가 느린 편으로 횡단보도 이용 시 제시간에 미처 건너지 못하고 도로 가운데에 서 있는 매우 위험한 상황이 있을 수 있으며, 자동차의 속도를 판단하고 돌발 상황에 대한 인지능력과 이에 대응하는 행동이 많이 느린 편임을 생각해야 하며 특히 일출, 일몰 시간대에 운동을 하러 가시면서 종종 무단횡단을 하는 경우가 있어 운전자들의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학교 등, 하교길에 있어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도 중요한 과제이다. 경찰은 총력을 다해 어린이 안전을 위협하는 모든 요소에 대해 교통안전 점검 및 시설보강과 함께 강력한 단속과 계도를 병행하고 있지만, 모든 운전자는 초등생이 주의력이 부족과 산만함을 항상 명심하고 스쿨존은 물론, 이외의 모든 장소에서도 어린이가 보이면 서행을 통해 어린이의 안전 확보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우리는 운전 중에 보행하는 어르신이나 어린이를 많이 볼 수 있다. 우리의 부모님이나 자식, 조카들도 지금 어디선가 도로를 횡단하고 있을 것이다. 항상 운행 중에는 어르신과 어린이의 눈높이를 맞추며 우리 가족이라고 생각하고 많은 주의와 배려가 필요할 때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