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병원 전북지역암센터 찾아가는 캠페인 ‘암예방 플레이존’개최
상태바
전북대병원 전북지역암센터 찾아가는 캠페인 ‘암예방 플레이존’개최
  • 전광훈 기자
  • 승인 2017.09.12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소리문화전당서 생활 속 암예방 실천의 중요성 알려

전북대학교병원 전북지역암센터(소장 김정수)가 오는 20일부터 24일까지 5일간 전주 한국소리문화의전당 분수대 앞에서 찾아가는 암예방 캠페인 ‘암예방 플레이존’을 운영한다.


찾아가는 암예방 캠페인 암예방 플레이존은 보건복지부와 지역암센터가 연계해 진행하는 캠페인으로, 암예방 수칙 인식 향상과 암예방 실천 유도를 위한 대국민 캠페인이다.

2030세대와 중·장년층을 포함한 가족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다양한 체험형 프로그램과 전시 참여를 통해 암예방 수칙을 쉽고 재미있게 익히고 체험하도록 돕는다.

체험형 프로그램으로는 ‘암예방 스트라이크’, ‘암예방 컬러링’, ‘암예방 계단오르기’, ‘암예방 활쏘기’, ‘암예방 퀴즈퀴즈’, ‘암예방 푸시푸시’, ‘암예방 포토존’ 등 다양한 체험형 이벤트로 구성할 예정이며 참여자에게는 에코백 등 기념품도 증정한다.

또한 부스 내 ‘통계로 보는 암’, ‘암예방 10대 수칙’ 및 ‘암예방 홍보대사의 건강스토리’도 전시돼 암예방에 유용한 정보를 전달한다.

운영 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 30분까지이다.

 

 올해는 ‘식습관, 금주, 운동, 암검진’의 4개 주제를 선정하여 홍보대사와 함께하는  ‘암예방 4인 4색 캠페인’, ‘언어유희 암예방 10계명’ 일러스트 개발 등을 통해 암예방 수칙을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고 실천을 유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암예방 캠페인과 관련한 주요 내용은 암예방 캠페인 사이트(anti-cancer.kr)에서 확인 가능하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