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17.10.23 월 19:34
로그인 회원가입 자유게시판
> 교육
       
전주대, 호남권 유일 취업 선도대학 선정 쾌거
2017년 10월 11일 (수) 18:06:10 전광훈 기자 earth0294@naver.com

전주대(총장 이호인)가 고용노동부의 ‘2017년 진로ㆍ취업지원 선도대학’으로 선정됐다.
호남권 대학으로는 유일하다.  
11일 전주대에 따르면 이번 선정은 신입생 때부터 학생들에게 맞춤형 취업을 추진하는 등 타 대학과의 차별화한 취업전략이 효과를 거뒀기 때문이다. 
전주대 대학일자리센터는 매년 신학기 신입생들을 대상으로 희망 취업분야 조사를 벌여 그에 맞는 특강 과목을 개발하고 학사제도를 개편하고 있다.
실제로 지난 6월 항공사 취업을 희망하는 졸업반 학생 20명을 대상으로‘항공승무원 양성과정’강좌를 2주 과정으로 열었다.
이 강좌는 국내 항공사 승무원 출신 강사를 초청, 승무원 이미지 메이킹, 지원서류 작성법, 항공사 실무면접, 영어 면접, 스피치 전략 등을 교육하고 학생들에게 아시아나항공이 김포 교육센터에서 연 승무원 취업캠프에 참가할 수 있도록 연결 시켜줬다.
그 결과 취업캠프에 참가한 학생 20명중 11명이 국내 각 항공사 신입사원 모집에서 서류전형과 면접을 통과, 최종 합격자 발표만 남은 상태다.
이밖에도 최근 아시아 신흥강국의 잠재성을 보이는 있는 베트남에 진출한 한국기업이 참가한 취업박람회를 열어 해외 일자리 개척에도 나섰다.
전주대는 이번 진로ㆍ취업지원 선도대학 선정을 계기로 고용노동부와 협력체계를 구축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한국고용정보원 등 전문가로 구성된 컨설팅 지원단의 맞춤형 컨설팅을 통해 대학 내 학년별 진로 취업지원 표준 모델과 원스톱 경력개발시스템을 개발할 예정이다.
이존걸 대학일자리센터장은 “진로ㆍ취업지원 선도대학에 걸맞게 학생들이 신입생 때부터 학년ㆍ전공별 맞춤형 서비스를 체계적으로 받을 수 있도록 기업 친화적인 산학협력 선도모델을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전광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전북연합신문(http://www.jbyonhap.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전체기사의견(0)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전체기사의견(0)
동남아시아 온라인 마케팅 참여기업
서울 경수초교, 고산농협에서 농촌
군산산단 위해관리계획서 합동 주민
농관원 장수사무소 20여 년 만에
도공전북본부, 호스피스 완화 의료
기업은행 중소기업 지원금, 5년간
‘깨끗한 축산농장, 클린UP’ 사
54909 전북 전주시 덕진구 백제대로 803(우아동) 동서빌딩 4F | 대표전화 : (063)232-9340 | 팩스 : (063)232-9348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정호
Copyright 전북연합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jbyonha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