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행락철 차량점검은 필수!
상태바
가을 행락철 차량점검은 필수!
  • 한아름
  • 승인 2017.10.17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경찰서 청문감사관실 경장 한아름

본격적인 가을 행락철을 맞이하여 매주 주말에는 단풍이 물든 산으로   가기 위한 차량들이 도로상에 줄을 지어 달리고 있다. 즐겁게 떠나는 여행이지만 생각지도 못한 불행이 있을 수도 있는데, 바로 갑작스럽게 발생하는 교통사고이다.

행락철 도로에 차량이 증가하면서 교통사고가 자주 발생하는데, 길도 막히고 주행거리도 길어지므로 인해 졸음운전이 많아지고 있고, 이에 못지않게  신호 위반, 과속, 안전운전 불이행, 안전거리 미확보 등이 교통사고의 주요 원인이다. 이는 운전자의 부주의로 인한 사고뿐만이 아닌 장거리 여행 시  차량 점검 및 정비를 하지 못해 사고가 나는 경우도 있을 수 있다.

운전 중 졸음이 올 경우 휴게소 등에서 잠시 눈을 붙였다 가거나 탑승  객중 운전이 가능한 사람과 교대로 운전을 해야 한다. 잠시 눈을 붙일 때  보통 도로 옆 갓길, 졸음쉼터, 휴게소 등지를 많이 이용한다. 장거리 여행을 할 경우 운행 전 브레이크, 와이퍼, 타이어공기압 등 자동차 상태 점검 등을 통해 이상 유무를 미리 확인하고 정비한 후 운전하는 것이 중요하다.

가을 행락철 사랑하는 가족, 친구, 애인과 추억을 만들기 위해 떠나는   즐거운 여행길, 기분 좋게 집으로 돌아오는 길 뜻하지 않은 교통사고를   사전에 예방하는것은 차량 점검과 함께 나부터 교통법규를 잘 지키자 라는  마음가짐으로 가을 행락철 여행을 떠나면 좋을듯하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