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화꽃 향기가 가득한 남원농업기술전에 초대합니다.
상태바
국화꽃 향기가 가득한 남원농업기술전에 초대합니다.
  • 양용복 기자
  • 승인 2017.10.24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원은 10월이 되면 흥부의 정신을 기리고 전통문화 축제를 27일에서 29일 3일간 개최하는데 남원시농업기술센터(소장 이환중)은 흥부제와 연계하여 흥부제 기간에 국화분재 전시회 및 남원농업기술전을 개최하여 하여 남원시민 및 관람객들에게 축제분위기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행사기간 중 첫날은 식전 공연 및 개막식을 비롯하여 남원농업발전을 위한 시장상 5명, 국화 시장상 6명, 칭찬인증서 2명에 대한 시상을 할 계획이다.

남원농업기술전은 매년 시범사업을 추진하여 평가하는 행사로서 이번에는 흥부제와 연계하여 각종 체험 및 이벤트를 마련하여 시민 및 관람객들에게 남원 농업의 우수성 및 성과물을 전시하고 향후 농업발전을 위한 6차산업 대응 및 스마트 농업, 드론활용 등에 대한 소개를 할 예정이다.
또한 영농현장에서 문제시 되고 있는 컨설팅을 위해서 흥부제 기간 3일간 즉석에서 시민 및 관람객들에게 테블릿PC를 활용한 맞춤형 영농상담을 실시한다.
국화분재전시회는 흥부제 기간 동안 남원농업기술전 메인 부스에 전시하며, 남원시 원예활동 생활화 회원들이 1년간 정성들여 키운 400여점의 작품을 시민과 관람객들에게 가을의 정취를 느낄 수 있도록 목부작, 석부작, 입국 등 다양한 작품으로 국화작품을 전시한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성공적인 흥부제가 될 수 있도록 국화분재 전시회 및 남원농업기술전 최종 점검을 하여 시민 및 관람객들에게 감동을 선사하도록 노력하겠다”고 하였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