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판매까지 '원스톱'…임실N치즈 유통센터 건립
상태바
유통~판매까지 '원스톱'…임실N치즈 유통센터 건립
  • 이기주 기자
  • 승인 2017.11.05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실역 앞에 건립, 입고부터 출고까지 한번에 설비기능 갖춰

임실N치즈의 유통시스템과 판매기능을 결합한 원스톱 기능을 갖춘 ‘임실N치즈 유통센터’가 건립됐다.


임실군은 지난 3일 임실읍 두곡리 임실역 앞에 위치한 ‘임실N치즈 유통센터 및 판매장’ 준공식을 가졌다.


 이날 준공식은 심민 군수와 문영두 군의회 의장을 비롯해 관내 유가공업체 관계자와 주민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임실N치즈 유통센터는 전라북도 동부권특별회계사업인 동부권식품클러스터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임실군은 임실치즈식품클러스터사업을 추진, 지난 2016년 8월 한국철도공사 부지를 매입해 공사에 착수했으며, 총 사업비로 8억 8000여만원이 투입됐다.


유통센터는 지상 2층 규모로 1층에는 유제품과 피자, 커피 등 판매장과 저온저장고 및 창고 등과 함께 유제품 입고부터 포장, 출고까지 한 번에 할 수 있는 원스톱 설비를 갖췄다. 

 


심민 군수는 “ 앞으로 이곳 임실역 앞에 건립된 임실N치즈 유통센터를 기점으로 임실N치즈 산업이 한 단계 더 도약하고, 임실치즈산업이 더욱 활성화 되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임실군은 (사)임실엔치즈클러스터사업단을 통하여 완주순천 고속도로 오수휴게소 상·하행선 2개소, 경기 광주휴게소 상·하행선 2개소의 임실N치즈 직영 판매장을 운영 중에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