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노인종합복지회관 건립 본격화
상태바
임실군, 노인종합복지회관 건립 본격화
  • 이기주 기자
  • 승인 2017.11.07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효심행정 대표사업…올해 실시설계, 내년 첫 삽

임실군 효심행정의 최대 숙원사업인 노인종합복지회관 건립이 본격화될 전망이다.
군은 노인종합복지회관 신축을 위한 국?도비를 잇따라 확보함에 따라 올해 실시설계를 시작으로 내년 3월 착공한다고 7일 밝혔다.

노인종합복지회관 건립은 2019년 상반기 개관을 목표로 올해부터 3년간 추진된다. 지상 3층 680여평 규모이며, 총 사업비 51억원이 투입된다.
노인종합복지관 신축사업은 전체 군민의 31.8%를 차지하고 있는 9,600여명의 어르신들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사업이었다.
이를 위해 군은 그동안 노인종합복지관 신축을 위해 국비와 도비 확보에 주력해 왔다. 그 결과 특별교부세 6억원과 도 특별조정교부금 7억 등을 각각 확보해 탄력을 받게 됐다.
그동안 지역 내에서는 어르신 인구가 갈수록 늘고 있는 상황에서 이들을 위한 종합복지회관 건립이 필요하다는 목소리가 지배적이었다. 그러나 예산확보 등 신축사업을 둘러싼 여러가지 어려움을 겪어오다가 올해 실시설계를 시작, 가시화되고 있다.

임실군 효심행정은 지역내 3분의 1을 차지하는 어르신들의 만족도를 높혀가며, 우수행정으로 각광받고 있다.

심 민 군수는 “더 많은 어르신들이 다양한 복지?문화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종합복지회관 건립과 향후 운영에 각별히 신경쓰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