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을 농생명 식품산업의 메카로
상태바
고창을 농생명 식품산업의 메카로
  • 서윤배 기자
  • 승인 2017.12.12 1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기상 고창미래전략연구소 전문가 초청 특강, 고창농산물 온라인판매 날개

유기상 고창미래전략연구소(소장 유기상)는 지난 11일 고창지역 식품업체 관계자, 농업인, 귀농귀촌인 등 온라인 입점 희망자를 대상으로 전문가 초청, 특강을 가졌다.
‘온라인 입점 및 판매활성화 전략’이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강의는 (주)이베이코리아 담당자, 전북우정청 달팽이장터 팀장, 전북경제통상진흥원 국내마케팅 팀장이 참여, 온라인몰 입점 및 판매 전략, 제품별 키워드 분석뿐만 아니라 판매품목별 솔루션을 제시하며 참석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줬다.

특히 유 소장은 "농생명산업은 우리 고창의 근간 산업이며 미래의 핵심 성장 동력이다. 고창에서 생산되는 농작물들은 최고의 상품으로 인정받고 있으나, 여러 가지 이유로 제 값을 받지 못하는 현실이 안타깝다. 행정에서 이끄는 농산물 유통사업단 역할을 충실히 해 농민, 가공업체들은 생산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밝혔다.
이어 “이번 강의를 통해 고창농작물, 가공식품이 6차 산업에서 문화까지 접목시킨 10차 산업으로 확장돼 최고의 가치로 인정받아 국내외 식탁에 오르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유 소장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도움을 주는 기관, 민간유통업체들과의 만남의 장을 지속적으로 만들어 제한된 일부농가, 업체들에게 만의 도움이 아닌 다수들에게도 유용한 정보가 함께 공유될 수 있길 희망한다"고 덧붙였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