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층 보행자 교통사고 예방에 관심을 가지자
상태바
노인층 보행자 교통사고 예방에 관심을 가지자
  • 신하은
  • 승인 2017.12.13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경찰서 부청문관 신하은

최근 정읍지역에서 어르신 보행자 사망사고가 발생한 적이 있었는데, 갑작스러운 비보를 접한 유족들의 모습을 보니 마음이   무겁고 안타까웠다. 정읍시관내 17년 12월 기준 교통사망사고 26명중 16명(61.5%)이 65세 이상 노인분 들이며, 또한 노인분 들의 차량 및 보행자 등 교통사고가 늘어나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노인분들의 차량 및 보행자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서 경찰에서  사고가 많은 장소에 진출하여 거점근무를 실시하고, 현수막을  게시하여 경각심을 높이고 있다.

차량 운전자와 보행자 또한 주의의무를 다해야 하는데, 운전자는 규정 속도보다 10~20km/h 이하로 운행하고, 항상 전방주시를 하면서 보행자를 발견하면 아이컨텍트(eye contact) 즉 서로의 눈을 마주보는 것이 제일 중요하며, 한눈을 팔면 사고가 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또, 보행자의 경우에는 밤에 외출시 밝은색 계통의 옷을 착용  하고, 길이 좁은 곳에서는 차를 마주하며, 길 가장자리로 통행을 하고, 횡단시 뛰어서 건너면 운전자가 더욱 발견하기 어렵기 때문에 뛰지 않고 좌우를 살피면서 건너는 것이 사고를 예방하는 방법이다.
이처럼 귀중한 생명을 지키는 데에는 우리 모두의 관심과 노력이 필요하며, 늘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사고를 예방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 될 것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