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오들작은도서관 전라북도 운영평가 우수도서관 선정
상태바
남원시 오들작은도서관 전라북도 운영평가 우수도서관 선정
  • 양용복 기자
  • 승인 2017.12.20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원시 오들작은도서관이 전라북도에서 주관하는 2017년도 작은도서관 운영평가에서 우수도서관으로 선정돼 20일 전북도청에서 상장 및 포상금 100만원과 함께 우수도서관 인증마크 현판을 수여 받았다.

이번 평가는 작은도서관 운영환경 진단과 우수사례 발굴을 통해 작은도서관의 운영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추진 됐다.

작은도서관 평가는 중앙과 지자체 재원으로 조성된 전라북도 내 129개소를 대상으로 경영, 지역협력 및 홍보, 인적자원, 장서 및 운영환경, 도서관 서비스, 우수사례 정성평가 등 6개 영역에 대한 종합적인 평가가 이뤄졌다.

오들작은도서관은 시립도서관과의 자료관리시스템 통합 구축을 기반으로 체계적인 자료 대출 관리 및 이용자 관리가 이루어지고 있다. 책놀이, 북아트, 나만의 꿈책만들기 등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활발히 운영하고 있다.

또한, 문화진흥원 생활문화 공동체 사업 공모, 마을공동체 사업 공모, 등 다양한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내실 있는 도서관 운영을 위해 힘써 왔다.

이외에도 주민 참여 재능기부 활성화 및 시·도 주관 다양한 문화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지역주민의 문화향유에 기여한 점이 높이 평가 됐다.

남원시에서는 이번 운영평가 수상을 계기로 앞으로도 지속적인 작은도서관 지원을 통해 독서문화를 진흥하고 문화도시 남원 분위기를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