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署-청소년지도위원회, 대안학교 사랑 나눔 위문 활동
상태바
군산署-청소년지도위원회, 대안학교 사랑 나눔 위문 활동
  • 허정찬 기자
  • 승인 2017.12.20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경찰서(서장 최원석)는 청소년지도위원회(회장 유복근)와 함께 20일 발달장애 대안학교인 군산 산돌학교(교장 홍진웅)에 방문해 연말연시 사회적 약자를 위한 ‘사랑나눔 위문활동’을 전개하였다.

이번 위문 활동은 최원석 경찰서장을 비롯한 여성청소년과 직원들과 청소년지도위원회 유복근 회장 및 회원 등 10여명이 동행 하였다.

경찰서와 청소년지도위원회는 위문현장에서 대안학교 운영상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며 직원들을 격려하고, 시설에 요긴하게 쓰일 100만원 상당의 위문품을 지원 전달하였다.

유복근 회장은 “장애 학생들이 사회적 편견을 이겨내고 당당한 사회구성원이 될 수 있도록 우리 모두의 관심과 지원이 필요하다.”며, “모두가 함께 더불어 살아갈 수 있도록 앞으로도 작은 도움이나마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라고 말했다.

최원석 서장은 “평소 성심껏 대안학교를 운영하며 지역 내 장애 학생들을 위한 교육에 힘써주심에 감사드린다.”며, “우리 경찰도 지역사회와의 협업과 소통을 통해 장애인을 비롯한 사회적 약자가 행복할 수 있는 군산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산 산돌학교는 2007년도에 설립된 지역 내 비영리 대안학교로써 관내 발달장애 학생들의 직업과 주거, 그리고 여가생활에서의 자립을 목적으로 하여 인지·일상·직업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