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정에 서는 공인들 ‘사죄’부터 해야
상태바
법정에 서는 공인들 ‘사죄’부터 해야
  • 전북연합신문
  • 승인 2017.12.20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년 지방선거를 앞두고 법정에 선 단체장을 비롯해 광역·기초의원들의 선고가 임박해 지면서 관심을 불러오고 있다. 여기에 주목해야 하는 인물은 김승환 교육감이다. 21일 인사개입 비리의혹으로 직권남용권리행사 방해 등의 혐의로 징역1년을 구형받은 선고공판이 열린다.
말도 많고 탈도 많았다. 특정단체의 지지를 받아 당선됐고 이젠 그 단체의 뜻을 받아주지 않는다면서 지지철회성명까지 나온 바 있다. 이쯤 되면 도민들에게 사과부터 해야 한다. 전북 기초교육은 전국 꼴찌수준을 벗어나지 못해 학부모들의 불만이 이만 저만이 아니다.

김 교육감은 2013년부터15년까지 서기관승진인사에서 4차례 개입해 자신이 원하는 직원을 승진시키기 위해 인사담당자에게 부당한 지시를 한 혐의를 받고 있다. 실제 김 교육감이 개입한 인사 4명중 3명이 승진했다. 김승환 교육감은 여러모로 부정하고 정당성을 내세우고 있지만 떳떳하지 못하다. 어떤 형식으로든 인사에 직접개입해서 자신이 지지하는 이가 승진하는 것은 적폐 중에 적폐인 것이다.
아울러 공직선거법위반으로 기소된 김생기 정읍시장과 선거법으로 기소된 최은희 도의원, 벌금300만원을 받은 서선희 의원 선고가 확정되면 의원직을 상실하게 된다. 아울러 이미 직위 상실된 이건식 김제시장 등이 있다. 이들은 우선적으로 도민들에게 진솔한 사과와 책임있는 성명을 발표해야 한다. 유권자의 직접적인 선택을 받은 이들은 유임받은 권력을 사적으로 사용하다 덜미가 잡힌 것으로 백번 사죄해도 부족하다. 다들하고 있는 불법적이고 탈법적인 행위에 재수 없어 걸려들었다고 핑계삼기에는 너무 초라해 보인다. 전북이 발전하고 성숙한이미지로 변신하기 위해 선 깨끗하고 투명하며 이웃과 소통하고 행복지수가 넘쳐나는 지역으로 발전되기를 기대해 본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