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 백화여자고등학교와의 장수군청MOU 체결
상태바
장수군, 백화여자고등학교와의 장수군청MOU 체결
  • 권남주 기자
  • 승인 2017.12.21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첫 도입, 여고에서 “창업비즈니스학과” 창업전문학과로 알려져 눈길

장수군(군수 최용득)은 백화여자고등학교(학교장 김영순)와 2018학년도부터 신설할 예정인 창업비지니스학과의 경쟁력 있는 교육발전을 위해 24일, MOU체결을 장수군청 회의실에서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창업비즈니스학과가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다양한 활동을 통해 ▲신설 학과로서의 활성화 ▲지역과의 유대 강화 ▲완성도 높은 6차 산업형 창업인재 양성을 통한 관내 인적자원 이탈 방지 ▲귀농 유인의 목적에 따른 것이다.

특히 이 창업비즈니스학과는 국내 첫 도입, 여성 창업전문학과로 알려져 눈길을 끌고 있다. 

정승모 대외팀장은 “관내 학생 및 청년들의 일자리 창출과 창업가로서의 소양 확보를 위한 환경조성과 관내 기업들 간 긴밀한 협력 체계를 통해 지역 특성화 교육의 활성화를 위해 전망 있는 학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김영순 교장은 “이번 군과의 MOU를 통해 한층 더 전문적이고 지역 밀착적인 창업인재양성을 위한 시스템을 갖추게 됐다.”며 “앞으로 관내 기업들은 물론 우수한 외부 강사들과의 협력을 통해 지역기반 창업인재 양성에 더욱 힘쓸 계획이다.”고 말했다.

최용득 장수군수는 “교육이 곧 미래요, 힘인데 지역사회를 위해 협력하여 창업인재을 양성하는데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하며, 지역 발전을 위해 군에서 적극적으로 나서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