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렁 개야 함께 가자’ 참가자 모집
상태바
‘누렁 개야 함께 가자’ 참가자 모집
  • 전광훈 기자
  • 승인 2018.01.03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역사박물관 겨울방학 박물관 학교

전주역사박물관(관장 이동희)이 겨울방학을 맞아 초등학교 3학년~6학년을 대상으로 16일부터 18일까지 3일간 ‘겨울방학 박물관학교’를 진행한다.

’누렁 개야 함께 가자‘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겨울방학 박물관학교>는 개띠 해를 맞아 사람과 가장 친숙하며 오랜 시간 함께한 개의 역사적·문화적 의미를 알아보고 다채로운 만들기 체험을 통해 우리 문화를 이해하고 즐겁게 배울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1일차에는 입학식을 시작으로 학예사와 함께 개띠 해 특별전시 관람, 개에 대한 탐구 및 학습활동이 진행된다.

2일차에는 우리 지역 의견 설화인 ‘오수의견’에 관련한 전래동화 독서논술 학습과 개띠 해 연하장 만들기가 마련돼 있다.

3일차에는 내 친구 강아지를 가죽공예와 나무공예로 만들어 보는 체험 프로그램이 이어질 예정이다.

이번 겨울방학 박물관학교는 전주역사박물관에서 진행되고 있는 개띠 해 특별전 연계 교육프로그램으로 전시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개와 인간의 시간’이라는 전시 주제처럼 인간의 가장 오랜 친구인 개가 가지고 있는 상징과 의미를 배우는 시간이 될 것으로 보인다.


신청은 오는 9일 오전 10시부터 12일 오후 6시까지이며 선착순으로 20명을 모집한다.

 참가비는 2만원이다. 참가를 원하는 학부모와 학생은 전주역사박물관(228-6485~6)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