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과 함께하는 신나는 게임여행
상태바
가족과 함께하는 신나는 게임여행
  • 전광훈 기자
  • 승인 2018.01.07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게임문화 가족캠프(전북권) 고창서 성료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김영준)이 주최하고 전북도, 고창군, (재)전라북도문화콘텐츠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2017 게임문화 가족캠프(전북권)』가 지난 6~7일 양일간 고창 힐링카운티 일대에서 개최됐다.


이번 가족캠프는 △게임문화 체험(코딩기반 로봇조작게임, 엄마아빠 추억의 게임, 능력계발 기능성 보드게임), △게임 및 프로그래밍 관련 특강, △가족화합 유도 프로그램(한마음 축제, 코딩기반 우리가족 보드게임 만들기) 등으로 구성되어 가족단위 게임문화 향유와 소통을 충분히 이끌어 내었다.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최근 화두가 되고 있는 코딩프로그램을 활용해 로봇 등을 조작하여 즐길 수 있는 게임, 부모세대들이 지금의 자녀연령 당시 즐겨왔던 △각종 전자오락문화 체험과 공유, 순발력·암기력·친화력 등 학생들이 각종 △능력계발을 이끌어 낼 수 있는 보드게임 체험 등으로 이루어졌다.

 

김인태 도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앞으로도 게임콘텐츠를 활용한 도내 행사를 통해 많은 지역민들이 문화생활을 함께 누릴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신후 전북원장은 “가족캠프를 통해 부모가 게임을 경계하는 이유와 자녀가 게임문화를 어떻게 향유하는지에 대한 상호 이해를 이끌어내 게임으로 인한 가족간 갈등을 줄여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발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