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혈액원-(사)한국자원봉사사회개발원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전북혈액원-(사)한국자원봉사사회개발원 업무협약 체결
  • 김대수 기자
  • 승인 2018.01.07 1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적십자사 전라북도혈액원(원장 이경준)과 (사)한국자원봉사사회개발원(이사장 김용길)은 지난 5일 '올바른 봉사활동과 나눔'이라는 주제로 업무혁약을 체결했다.
이날 현장(헌혈의집 고사동센터)에는 양기관의 대표자를 포함한 임직원들 10여명이 참석하였고, 봉사활동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학생 10여명이 함께 하였다.

업무협약은 자원봉사 교육과 체험 활동 등을 활성화하여 실질적인 자원봉사가 가능하도록 하고 청소년들이 질적 성장을 할 수 있도록 서로 돕는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전북혈액원 이경준 원장은 “헌혈은 봉사 이면서 생명을 살리는 고귀한 일이니 청소년들이 직접 헌혈에 참여할수 없는 나이라도 견학이나 헌혈캠페인등을 통해 간접적으로나마 참여 할수 있는 자릴 만들 수 있게 앞으로 힘써달라.” 고 말 했다.
(사)한국자원봉사사회개발원 김용길 이사장은 “한자원 프로그램은 청소년 인성교육과 자원봉사까지 결합된 프로그램들이 많은데, 헌혈이 그와 잘 맞는 것 같아 의미가 더욱 깊다. 청소년들의 인성교육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아 좋은 관계로 이어갔으면 좋겠다. 앞으로 프로그램 개발에 더욱 힘을 쓰겠다”고 말 했다.
협약식 종료후 봉사활동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10여명의 학생들은 헌혈의집 고사동센터 주변에서 헌혈캠페인을 실시 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