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자연재해 풍수해보험 가입으로 대비하세요
상태바
고창군, 자연재해 풍수해보험 가입으로 대비하세요
  • 김종성 기자
  • 승인 2018.01.11 12: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진·태풍·대설 등 각종 자연재해 든든하게 대비

고창군이 갈수록 잦아지는 자연 재해에 대한 주민들의 대처능력 제고를 위해 ‘풍수해보험’ 가입 독려에 나섰다.
군은 재산 상 피해 보상을 현실적으로 받을 수 있는 풍수해보험 가입률을 최대한 높일 수 있도록 홍보에 적극 나섰다고 11일 밝혔다.

이를 위해 각 실과소와 읍별 간 유기적 협조로 소식지, 전광판 등을 활용한 보험제도 홍보를 강화하고 각종 회의·교육 시에도 그 필요성을 적극 알릴 계획이다.
풍수해보험은 행정안전부가 관장하고 민영보험사가 운영하는 정책보험이다. 보험가입자가 부담해야 하는 보험료 일부를 국가 및 지자체에서 지원한다.
자연재해에 따른 피해 금액의 일부만 지원되는 정부 재난지원금과 달리 가입자 선택에 따라 최대 92%까지 피해 복구비용을 보상 받을 수 있다.
보상받을 수 있는 재해는 태풍, 호우, 홍수, 해일, 강풍, 풍랑, 대설, 지진 등 8가지 자연에 의한 예기치 못한 재산상 피해 상황이다.
가입대상 시설물은 온실(비닐하우스 포함) 등으로 건축물관리대장에 등재되지 않은 주택(단, 미등재 합법주택은 제외)이나 부속건물 등은 제외다.
군은 홍보를 위해 취약지역을 중심으로 주민설명회를 개최하고 방문 홍보를 실시, 특히 풍수해피해 발생지역에 집중하여 마을이장 및 지도자를 중심으로 보험효용성에 대해 설명하고 보상금액 지급현황을 집중적으로 부각 시킬 계획이다.
풍수해보험 관련 가입방법 등 궁금한 내용은 각 읍면사무소로 연락하면 자세하게 안내받을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저렴한 보험료로 자연재해 피해 발생 시 현실적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며 “더 많은 군민들이 제도를 충분히 활용할 수 있도록 홍보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