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군산시 어린이·청소년의회 정기회 개최
상태바
제2회 군산시 어린이·청소년의회 정기회 개최
  • 허정찬 기자
  • 승인 2018.01.21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기 어린이·청소년의회, 어린이와 청소년의 지역사회 참여권 보장에 앞장서

군산시는 지난 19일 ‘제2기 어린이·청소년의회 정기회’를 군산시의회 본회의장에서 개최했다.
이번 정기회는 지난 2017년 5월에 새롭게 구성된 제2기 어린이·청소년 의회의 마지막 회의 일정으로, 그동안 진행되었던 정기회 2회, 임시회 5회의 바쁜 회기 일정을 순조롭게 마감하는 자리였다.

제2기 군산시 어린이·청소년 의회는 어린이와 청소년의 대표로서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정책 제안은 물론 지역 사회의 다양한 참여 활동을 통해 『어린이 행복도시 군산』 조성에 일익을 담당하였다.
이날 정기회에서는 어린이·청소년의회 발전 유공자에 대한 시상 및 어린이·청소년 의원대표 소감 발표로 제2기 어린이·청소년의회 마감의 아쉬움을 달랬으며, 뒤이어 청소년의회 의장의 진행에 따라 “어린이·청소년의회 발전 방안”이라는 주제로 의원 간 자유토론의 시간을 가졌다.
군산시에서는 제3기 어린이·청소년 의회를 새롭게 구성하기 위해 3월중에 공개모집을 실시해 어린이의원 30명과 청소년의원 30명을 선발하고, 4월부터는 발대식 등을 거쳐 본격적인 회기 운영에 돌입할 예정이다.
최성근 어린이행복과장은 “ 앞으로 구성될 제3기 어린이·청소년 의회도 적극적으로 지원하여 어린이와 청소년의 지역사회 참여권 보장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