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교육지원청, 학교폭력예방 및 위(Wee)센터 상담 홍보 캠페인 실시
상태바
임실교육지원청, 학교폭력예방 및 위(Wee)센터 상담 홍보 캠페인 실시
  • 이기주 기자
  • 승인 2018.03.08 1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실교육지원청(교육장 정나영)은 지난 5일~8일까지  4일간 관내 초·중·고등학교 등굣길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교폭력 예방 및 위(Wee)센터 상담활동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새로운 학급편성에 따른 학생 상호간 갈등 발생, 서열 형성 등 학교폭력 발생요인이 증가하는 학년초 시기에 예방 차원에서 마련됐다. 더불어 위(Wee)센터 및 상담주간 홍보를 통해 상담활성화를 도모하고, 학교 부적응 학생을 조기에 발견해 행복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홍보했다.


특히, 본 캠페인은 임실읍을 시작으로 관촌, 오수, 갈담지역의 초·중·고등학교를 권역별로 직접 찾아가며 진행되었으며, 참여자는 임실교육지원청의 정나영교육장님과 직원, 해당학교의 교직원, 관내 경찰서, 군청, 청소년상담복지센터의 관계자들과 함께 캠페인 활동을 함으로써 학생들의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유관기관들의 협조를 더욱 공고히 하는 계기가 되었다.


한편, 임실지원교육청 위(Wee)센터는 오는 26일부터 3일간 야간상담(별빛상담실)을 내방상담과 동시에 고등학교로 찾아가는 상담을 실시할 계획이다. 일과시간 중 상담이 어려운 학생·학부모를 대상으로 하며, 상담시간은 오후 6시부터 9시까지이다. 야간상담은 맞춤형 상담서비스를 제공할 뿐 아니라 상담의 접근성을 높이는 등 관내 상담 활성화와 만족도 제고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