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준있는 원예활동생활화 국화분재반 교육
상태바
수준있는 원예활동생활화 국화분재반 교육
  • 양용복 기자
  • 승인 2018.03.11 18: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화분재 85여명 회원 첫 교육 실시

남원시민의 원예 연구모임인 원예활동생활화 연구회가 최근 국화분재반 사전교육을 시작으로 9개월간의 교육 일정을 시작한다.
국화분재반은 올 2월초에 초급반 모집을 위해 인터넷공고를 하였고 신규 교육생 20여명을 모집하였으며 기존 교육생까지 팔십여명의 교육생을 단계별로 구성하여 초급반, 중급반, 고급반으로 구성 될 예정이다.

원예활동생활화 연구회는 남원지역 주민들로 구성되어 국화분재 재배라는 체험을 통해주민간 소통과 유대를 강화하고 현대 생활속 삶을 풍요롭게 하는 지역 활동으로 자리매김하였다.  지난 6년간 매해 20회의 실습과 이론교육을 실시하여  농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매년 전시회를 열어 교육의 수준을 한단계 발전시키는 계기를 만들었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많은 교육생들로부터 호응과 교육만족감을 받아왔다.
올해 교육은 3월 첫주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11월초 전시회까지 매 2주마다 수요일에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며 과정이 끝나면 회원들이 각자 재배한 수업 결과물인 국화분재 화분과 조별 과제인 대륜작, 현애, 입국 등의 작품으로 전시회를 개최함으로써 한 해 과정을 마치게 된다.
교육생들은 수업 결과물로 시민을 위한 전시회를 매년 개최 해왔으며 작년 11월 '제6회 국화분재 전시회'는 이를 관람한 많은 시민들과 관광객들로부터 많은 호응과 생활분재에 대한 관심을 불러 일으켜 교육에 대한 홍보 역할을 톡톡히 했으며 회원들 스스로 자긍심을 심어 주는 계기가 되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