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만금환경청, 화학물질 배출량 조사
상태바
새만금환경청, 화학물질 배출량 조사
  • 서윤배 기자
  • 승인 2018.03.18 18: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스로 화학물질 배출량을 파악하고 손실량을 줄여 환경오염 최소화 해야

새만금지방환경청(청장 김상훈)은 오는 21일부터 다음달 30일까지 도내 화학물질 취급업소를 대상으로 배출량을 조사한다.
대기·수질 배출시설 설치허가(신고)사업장 중 화학물질 및 화학제품 제조업 등 40개 업종으로 화학물질(415종)을 지정수량 이상 취급하는 사업장이 조사대상이다.

해당 사업장은 배출량보고시스템(http://icis.me.go.kr/prtr/tri)에 접속해 사업장 일반현황, 화학물질 취급량(제조·사용), 대기·수계·토양으로 배출된 양, 폐기물.폐수에 포함, 외부로 이동된 양 등을 보고해야 하며, 작년에 화학물질 취급량이 조사기준 미만일 경우는 면제신고서를 제출하면 된다.
신규 및 중·소사업장과 같이 배출량 산정 등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는 사업장은 조사표 제출기간 동안 새만금환경청에 맞춤형 기술지원을 신청할 수 있다.
기술지원신청은 새만금환경청 화학안전관리단(팩스 238-8939)또는 이메일(wktk83@korea.kr)로 송부하면 된다.
한편, 새만금환경청은 조사대상 사업장을 대상으로 오는 21일 전북대 녹색환경지원센터(공대 8호관 2층)에서 배출량산정방법 등을 교육 할 예정이다.
각 사업장에서 제출한 배출량 자료는 새만금환경청에서 1차 검증을 하고 화학물질안전원에서 최종검증을 거쳐 연말에 조사결과가 확정된다.
조사 결과는 내년 5월경 공개되며 자세한 내용확인은 ‘화학물질배출·이동량정보시스템(http://icis.me.go.kr/prt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