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의 맛' 영국 홀린다
상태바
'전주의 맛' 영국 홀린다
  • 임종근 기자
  • 승인 2018.03.19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력 언론 '더 가디언' 전주음식 소개 극찬

전주의 맛이 영국의 유력 언론매체인 ‘더 가디언(The Guardian)’에 소개됐다.
이 소개로 영국인을 포함한 유럽인들의 미식여행지로 급부상 할 수 있게 됐다. 나아가, 외국인 관광객 유치로 전주가 글로벌 문화관광도시로 우뚝 설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19일 전주시에 따르면, ‘더 가디언’은 최근 평창동계올림픽을 기념한 ‘대한민국 음식기행’이라는 제하의 기사를 통해 전주를 ▲유네스코 음식창의도시 ▲비빔밥의 본고장 ▲한국에서 음식으로 대적할 곳이 없는 도시 등으로 소개했다.
이 매체는 “전주는 2012년에 유네스코 음식창의도시로 지정된 도시로 ‘슬로푸드’ 요리법으로 유명하다”며 “건조시키고, 절이고, 김치, 장류를 발효시켜 정교한 질감과 맛의 세계로 인도한다”고 소개했다.
또 전주 콩나물국밥을 숙취해소의 만병통치약으로 소개하면서, “‘하루를 잘 시작했다’는 표현으로 음식(콩나물국밥)에 대한 만족감을 설명하기는 버겁다”고 극찬했다.
이외에도, 한국 요리를 서양의 코스요리와 비교하며 “한국의 모든 음식이 한꺼번에 나오는 것은, 서양의 코스요리와 달리 중간 중간 코스가 나오기를 기다리느라 템포가 끊이질 않아, 같이 얘기하고, 웃고, 떠들 수 있어 진정한 즐거운 식사를 할 수 있다”고도 소개했다.
이에 김승수 전주시장은 “영국의 유력 언론매체인 더 가디언이 전주의 맛과 음식을 소개한 것은 한복, 한옥마을, 공예 등 우수한 문화자원들과 함께 전주가 아시아 문화의 심장으로 성장하고 있음을 반증하는 것”이라며 “전주는 이러한 우수한 자산들을 바탕으로 문화영토를 꾸준히 넓혀 글로벌 문화관광도시로 우뚝 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