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 주요 관광코스, 달리면서 즐기세요!
상태바
군산 주요 관광코스, 달리면서 즐기세요!
  • 허정찬 기자
  • 승인 2018.04.01 1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 군산새만금마라톤 현장점검 실시 대회준비‘이상무’

올해로 15회째를 맞이하는 군산새만금국제마라톤대회가 오는 8일 개최되는 가운데, 문동신 군산시장을 비롯한 관계공무원들이 막바지 준비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군산시는 지난 3월 30일 마라톤 주요코스에 대한 현장회의를 통해 행사장 주변 환경정비를 비롯한 주로의 차선상태, 교통통제로 인한 시민 불편 최소화 방안 등을 점검했다.

문동신 군산시장은 “지역 경기가 어려울수록 손님맞이 준비에 만전을 기해 군산을 방문하는 선수 및 관광객에게 감동을 줄 수 있도록 해야 한다”며 “철저한 준비로 국제대회 개최를 성공적으로 이끌어내 어려움을 극복하고자 화합하는 군산시민들의 모습을 보여주자”고 강조했다.
특히 올해 강변로의 코스 변경으로 최적의 레이스를 펼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한 만큼 TV생중계를 통해 아름다운 경관을 보고 군산을 찾는 관광객이 늘어날 수 있도록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조성에 힘써달라고 주문했다.
시는 마라톤 당일 교통통제에 대한 사전의 폭넓은 홍보를 통해 차량이용객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부상자에 대비한 의료반 운영에도 소홀함이 없도록 준비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한편 군산새만금국제마라톤대회는 2012년 국제육상경기연맹(IAAF)으로부터 국제공인 코스로 인정받아 매년 국내·외 엘리트 선수와 동호인 등 1만여 명의 건각들이 풀코스, 하프, 10km, 5km를 달리는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대표 마라톤 대회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