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하고 편안한 완주' 만들기 구슬땀
상태바
'안전하고 편안한 완주' 만들기 구슬땀
  • 성영열 기자
  • 승인 2018.04.04 1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주경찰서 박달순서장 취임 100일

“지금까지안정적인치안이유지되고있는안전한완주는적극적으로협조하고도움을주신주민과우리완주서직원의결과물입니다. 앞으로도주민들이편안하게생활할수있도록안정된치안활동에전념하고내부만족을통한외부만족을높여나가겠습니다” 5일박달순완주경찰서장이취임 100일을 맞으면서소감을말했다. 완주경찰서박달순서장은취임사에서“주민으로부터신뢰와사랑받는완주경찰을만들기위해완주경찰은기본과원칙에충실하는마음으로주민과함께하는안전하고편안한완주를만들겠다”고밝혔다.  

▲소통·화합하는직장분위기조성

완주서는치안현장에서만나는다양한문제를주민중심적으로해결하고동료간소통·화합으로활기찬건강한수평적조직문화를통해내부만족도향상을위해매월 1회정기적으로‘완주소통·화합 DAY’를실시해각기능별현장직원과직접소통하고업무개선방안을위한토론을펼치고있다.

이러한직장분위기속에근무여건개선을통해고충을처리해주는등업무능률을향상을통해주민들에게최상의치안을제공하기위해힘쓰고있다.

 

▲이해·공감! 소통·화합! 건강한조직문화조성을위한‘두견회’

‘두견회’는 3월 21일에의무위반제로(Zero) 2,000일을달성한완주서를대표하는청렴동아리로지난 3월 27일완주경찰서장을비롯한회원 50여명이참석한가운데′18년신임회장및임원진을선출해앞으로의활약이기대된다.

또한두견회는회식등술자리에차를가져가지않는홈파킹(Home Parking)생활화, 올바른음주습관체질화및회식문화개선등음주운전예방을위한노력, 청렴나눔, 현장경찰관위문, 소외된이웃돕기, 청렴동아리등직원들의자발적참여로이루어진다양한활동들을전개하고있다.

한편, 전체경찰서직원의 62% 이상이회원으로활동하고있는두견회는매월간담회와캠페인, 봉사활동등다양한활동을통해건강하고활기넘치는조직문화를선도하겠다고밝혔다.

 

▲안전한완주, 사랑받는완주경찰

공동체중심예방치안확보및범죄예방에주력해안전한완주를만들기위해완주경찰은온신경을곤두세우고있다.

이를위해농촌형·방범용 CCTV 확대설치로범죄를예방하고마을입구 CCTV 노후기종교체및유지에노력하며뿐만아니라탄력순찰에대한내·외부공감대형성을통한주민밀착형탄력순찰내실화에힘쓰고있다.

또한신속한출동을통해주민의신뢰를얻고치안불안요소해소에만전을기하고있다.

여성청소년과도발벗고나서학교전담경찰관정예화를통한학교폭력예방활동에힘쓰고있으며최근‘미투’확산에따라학교에서도꾸준히증가되고있는성폭력신고사건에보다적극적으로대처하기위해경찰과대학간‘With You’간담회를개최했다.

완주경찰은지난 3월신학기를맞아관내 11개교초·중학교에서유관기관합동으로등굣길시학교폭력제로붐조성을위해캠페인을실시하는등보람된시간을보냈다.

범죄없는완주만들기에수사가빠질수없다. 3S 추진을통한공감받는수사경찰상확립을위해힘쓰고있는수사활동을살펴보자.

수사과는 3S 추진을통한신속한수사및수사과정에대한충분한설명으로고객만족도향상및공감받는수사경찰상확립을위해최선을다할것이라고밝혔다.

안전한완주에일조한분들도잊지않았다. 완주경찰서는지난 3월 29일삼례농협조인호과장과김태욱팀장에게보이스피싱예방공로감사장을수여했다.

삼례파출소에따르면조인호과장등은지난달 27일 9시45분경농협 365코너에서불안한표정으로휴대폰으로통화를하면서통장으로 3,500만원을송금하려는피해자를발견, 이를수상히여겨사용처등을묻자아들이교통사고로크게다쳐사고처리에필요하다며돈을빨리입금해달라고했다면서몹시당황한모습에보이스피싱으로판단하고적극적으로이를제지하면서 112에신고해보이스피싱범죄피해를사전에예방할수있었다고밝혔다.

▲평화집회시위정착및사람중심의도로환경조성을우리에게!

완주경찰은최근판례경향·집회시위문화등을반영해자율과책임에기반한집회시위보장하고대응패러다임을마련해제7회전국동시지방선거(2018년6월13일) 안전과질서확보에중점을둔다.

또한전형적인농촌지역인완주의특성을감안해완주서는무담횡단방지시설등교통안전시설개선으로사람중심의안전한도로환경을구축해교통사고로부터주민의생명을보호하기위해최선을다할것이다.

대표적인활동으로어린교통사고예방하기위해협력단체인녹색어머니회, 모범운전자회등과함께엄마손캠페인을실시했으며이후계속적으로늘어나는노인교통사고를대비하기위해서대한노인회완주군지회와업무협약을체결하는등활발한활동을전개하고있다.

 

▲우리동네인기스타‘통합홍보단’

완주경찰은전국으로, 세계로뻗어나가는완주관내축제를홍보를통해살기좋은완주에서가족·친구들과즐거운추억을나눌수관내축제에“통합홍보단”을운영해활동중이다.

인기스타의팬미팅현장으로떠나보자.

 

▲즐겁고행복한직장만들기

박서장은특유의소탈한성격으로직원들과허물없이지내면서부드러운리더십으로직원들의신망을얻고있을뿐만아니라, 주민들에게공감받고사랑받는완주경찰상을만들어가며든든한생활치안을확립해나가고있다는평을받고있다.

위와같은성과물들은조직내적으로직원상호간존중과신뢰를바탕으로한소통이가장중요하게여긴평소박서장의철학이그대로묻어나온결과물인듯하다. 기존형식적경찰활동의틀에서벗어난박달순서장의업무추진으로완주경찰서는지난 100일동안가시적인성과와함께주민체감안전도향상에기여해오고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