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4회 전라북도서도대전 입상자 발표
상태바
제14회 전라북도서도대전 입상자 발표
  • 송미숙 기자
  • 승인 2018.04.09 1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단법인 한국서도협회 전북지회(지회장 서홍식)에서는 제14회 전라북도 서도대전 심사 결과를 10일(화) 발표하였다.

사단법인 한국서도협회 전북지회는 해마다 일반 도민과 서예인들을 대상으로 서예 유적답사와 탁본실습을 실시하여 지역의 서예 유산을 재조명하고, 서예의 기초를 다지는 등 전통문화인 서예의 대중화에 노력하고 있다.

제14회 전라북도서도대전은 작품을 지난 4~5일 접수하였으며, 7일 전주중앙초등학교 강당에서 전국의 저명한 서예가들을 초빙하여 심사를 진행함으로써 공정한 심사가 이루어지도록 노력하였다.

이번 제14회 전북서도대전은 한문부, 한글부, 문인화부, 서각부, 전각부, 원로부 등 6개 부문에 총 350점이 출품되었고, 각 부문별로 심사(심사위원장 조태수)한 결과, 대상에 문인화부문의 서혜순(58세, 전주시 효자동), 우수상에 구연식(70세, 전주시 평화동), 박정영(41세, 부산시 동래구), 성기순(61세, 대전시 동구)씨가 선정되었으며, 특선상 및 삼체상에 21명, 특선 91명, 입선 156명이 선정되었다.

특히 이번 대상작으로 선정된 서혜순(徐惠順))씨 작 “대나무(竹)”는 풍죽에 괴석을 곁들인 작품으로 구도가 뛰어나고 묵색이 세련된 우수한 작품으로 평가되어 심사위원 전원의 일치된 의견으로 대상작으로 선정하였다.

원로부문의 우수상을 수상한 구연식(具然植)씨 작 “한거즉사(閑居卽事)”는 당의 손과정 초서법을 기본으로 한 소박하고 여유있는 글자의 구성이 우수한 작품으로 평가되었다.  문인화부문의 우수상을 수상한 박정영(朴貞映)씨 작 “매화(蘭)”는 화폭을 휘감는 활달한 구도에 전통적 구륵법으로 꽃을 그린 후 약간의 채색을 곁들인 전통과 현대가 조화된 작품으로 평가된다.  한문부문의 우수상을 수상한 성기순(成奇順)씨 작 “삼봉선생시(三峰先生詩)”는 해맑은 묵법으로 소박한 필획의 구성이 보는 이의 시선을  머물게 하는 작품이라고 심사위원들이 평가하였다.

조태수 심사위원장은 "노령화 되어 가는 시대에 맞추어 어르신들의 건전한 여가와 특기를 살려 주는 원로부문과 서각부문 등 타 지역에 비하여 적극적으로 서예의 저변확대에 노력하는 전북서도대전의 운영 방안이 매우 뜻 깊은 일이라"고 말했다.

입상작 시상식은 5월 4일 오후 4시에 실시할 예정이며, 5월 4일~ 10일까지 한국소리문화의전당 전시장에서 입상 작품들이 전시될 예정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