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7회 익산교육청‘교육장배 육상경기대회’성료!
상태바
제37회 익산교육청‘교육장배 육상경기대회’성료!
  • 문공주 기자
  • 승인 2018.04.16 1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익산교육지원청(교육장 이수경)은 '경쟁이 아닌 협동과 배려의 축제'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제37회 익산교육장배 초?중학교 육상경기대회가 원광대학교 대운동장에서 지난 13일 관내 초 ? 중등학생 800여명의 선수와 대회관계자, 학부모들의 열띤 성원 속에 성대하게 개최했다.
매년 개최되는 교육장배 육상대회는 육상 인구의 저변 확대 및 경기력 향상과 평생건강을 길러주며, 질서 의식, 협동심 배양은 물론 잠재력 있는 육상 우수 선수를 발굴하여 전국소년체육대회 참가와 함께 미래 육상 국가대표의 꿈을 키워 나가도록 하는데 그 목적을 두고 있다.

모든 운동의 기본인 육상 경기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육상영재의 조기발굴 등을 위해 개최된 이번 대회는 초등학교 3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까지 각급 학교 대표로 선발된 남녀 선수들이 자신의 기량을 마음껏 발휘하고, 학교의 명예를 드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해 경기에 임했다.
이수경 교육장은 대회사를 통해 1인 1기 운동을 지속적으로 실천하여 학생들의 건강한 신체발달과 학교체육의 활성화를 강조했으며, “경쟁이 아닌 협동과 배려의 스포츠맨십을 기르는 축제의 장, 학교에서 갈고 닦은 기량을 마음껏 발휘하는 희망의 장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번 대회에서 선발된 학생들은 올 가을 실시되는 교육감기육상경기 및 제48회 전국소년체육대회 선발전에 출전하게 된다.
한편 이번 대회 입상 성적은 다음과 같다. ▲초등부 가지역 △남자부 우승 이리팔봉초, 준우승 이리모현초, 3위 이리부천초 △여자부 우승 이리팔봉초, 준우승 이리모현초, 3위 이리마한초 ▲초등부 나지역 △남자부 우승 용안초, 준우승 함열초, 3위 여산초 △여자부 우승 영만초, 준우승 춘포초, 3위 황등남초 ▲중등부 △남자부 우승 이리동중, 준우승 여산중, 3위 이리북중 △여자부 우승 이리북중, 준우승 이일여중, 3위 익산어양중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