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18.6.22 금 15:12
로그인 회원가입 자유게시판
> 스포츠
       
제1회 고창군 청소년 풋살 한판 성료
프로축구선수 사인볼 경품 등 신나는 시간
2018년 05월 08일 (화) 20:42:29 이세웅 기자 doosan238@daum.net

청소년의 달을 맞아 ‘제1회 고창군 청소년 풋살 한판’이 성황리에 개최됐다.
지난 5일 고창군 고창읍 생활체육 테마공원 풋살장에서 지역 청소년과 가족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대회는  고창군(군수 박우정)이 후원하고, 고창청소년문화센터(센터장 서영주)가 주관해 열렸다.
실내에서 이뤄지는 5인제 미니축구를 일컫는 풋살(Futsal)은 스페인어 또는 포르투갈어로 '축구'를 의미하는 'FUTbol' 또는 'FUTebol'과 '실내'를 의미하는 프랑스어의 'SALon' 또는 포르투갈어의 'SALa'를 합성하여 만들어졌고 펠레, 지토, 베베토를 비롯한 수많은 브라질의 슈퍼스타들이 풋살 경기를 통해 기술을 연마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고창에서 올해 처음으로 개최된 이번 대회는 제6차 청소년정책기본계획에 발맞춰 청소년의 건강 보장과 스포츠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이를 통해 협동심, 희생정신, 승부욕, 성취감을 함양시켜 청소년의 건강하고 균형 있는 성장을 도모하는데 목표를 두고 진행됐다.
중등부 총 7개팀이 참가한 본 대회는 먼저 경기규칙 안내, 경기 중 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 교육 및 준비 운동이 진행된 후, 팀당 5명씩 토너먼트로 예선은 전?후반 없이 15분, 결승전은 전반 10분 후반 10분씩 치열한 경쟁을 펼쳤다.
이날, 경기장은 시종일관 참여 청소년들과 가족들의 열띤 응원과 뜨거운 함성 속에 우승은 장먹고(고창중3)팀, 준우승은 자쿰바(고창중3)팀이 장려상은 성욱이와 아이들(고창중3)팀, 격려상은 M-Life (영선중2,3)팀이 수상했으며, 이벤트로 진행된 게임에서 특별상은 강종찬(고창중3)군이 득점왕은 최강진(고창중3)군이 차지했다.
이외에도 이날‘전북현대모터스FC’프로축구단에서 선수단 사인볼을 경품으로 후원하여, 청소년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이세웅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전북연합신문(http://www.jbyonhap.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전체기사의견(0)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전체기사의견(0)
진안서 제66회 전국 춘계남자역도
자동차 불법운행행위 근절을 위한
경제통상진흥원, 사회적경제기업 R
동남아시아ㆍ일본은 여행 관심도 상
정읍 오투그란데, 중소기업 장기근
여성경영인 육성 리더십스쿨 개최
(유)향림조경, 김삼문 대표 국토
54909 전북 전주시 덕진구 백제대로 803(우아동) 동서빌딩 4F | 대표전화 : (063)232-9340 | 팩스 : (063)232-9348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정호
Copyright 전북연합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jbyonha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