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보건소, 재활사업 통합성과대회 포스터 부문 최우수상 수상
상태바
군산시 보건소, 재활사업 통합성과대회 포스터 부문 최우수상 수상
  • 허정찬 기자
  • 승인 2018.07.04 1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청소년과 함께하는 맞춤형 재활프로그램 운영 호평
군산시 보건소(소장 전형태)는 지난달 29일 서울 누리꿈스퀘어에서 개최된‘2018년 지역사회중심 재활사업 통합성과대회’에서 우수사례 포스터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얻었다.
‘지역사회중심재활사업 통합성과대회’는 전국 광역시도와 지자체 보건소 등을 대상으로 지난해 재활사업 성과에 대한 유공자 및 우수기관을 선정하여 표창하고, 우수사례 공유를 통해 지역사회중심재활사업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개최됐다.
이번 대회에서 군산시는 관내 특수학급 장애청소년을 대상으로 올바른 성 가치관 확립을 위한 성(性) 인권교육, 1:1 맞춤형 작업치료, 신체활동 증진을 위한 방송댄스 교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내실 있게 운영하여 장애인의 건강증진에 기여했다는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보건소 관계자는 “앞으로도 의료?사회적으로 소외된 지역사회 장애인을 대상으로 지속적인 재활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하여 장애인의 재활을 돕고 사회 참여를 증진시켜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산시 보건소는 거동이 불편한 중증장애인을 위한 가정방문 재활서비스로 재활운동 치료 및 만성질환에 대한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장애발생 예방 교육, 재활보조기구 무료 대여사업 등을 연중 운영하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