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대 이영근 학생, 기술혁신형창업기업 지원사업 선정
상태바
군산대 이영근 학생, 기술혁신형창업기업 지원사업 선정
  • 허정찬 기자
  • 승인 2018.09.13 2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하결합이 가능한 콘텍트렌즈 케이스 아지즈블록, 최대 지원금 1억원

군산대학교 학생창업가인 ‘유스타팅(youthstarting)’ 대표 이영근 학생(융합기술창업학과 2학년, 27세)이 ‘2018년 기술혁신형 창업기업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최대 지원금 1억 원을 받게 되었다.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고 창업진흥원이 운영하는 ‘2018년 기술혁신형 창업기업 지원사업’은 유망한 ‘기술혁신형 창업아이디어 및 아이템’을 가진 청년창업인재의 창업도전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창업 초기 사업화를 위한 자금을 바우처(voucher) 형태로 지원하고, 지원금에 대한 사용제한이나 상환 부담 없이 최대 1억 원까지 지원해준다.

유스타팅 이영근 대표의 아이템은 ‘아이즈블록(eyesblock)이다. 아이즈블록은 은 4차산업혁명시대의 바이오산업 관련 아이디어 제조 분야 아이템으로 위생성과 사용자 편의성을 높인 상하 결합이 가능한 ‘콘택트렌즈케이스’ 제품이다.
각각 기능을 가진 기능블록을 추가하여 사용도에 따라 사용자가 변형 할 수 있도록 했다. 아이디어가 참신해 국내 특허는 물론 중국 특허까지 출원 및 등록된 상태이다.
이영근 대표는 “군산대학교의 학생창업가 프로그램을 통해 실제로 창업을 하고 융합기술창업학과와 창업교육센터에서 진행하는 창업관련프로그램에 참여하면서 꾸준한 멘토링을 병행해 사업을 발전시키게 되었다”면서 “이러한 노력이 성장으로서의 큰 발판이 되었다”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