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 박람회 열려
상태바
전주시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 박람회 열려
  • 임종근 기자
  • 승인 2018.10.03 1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시자원봉사센터는 서곡중학교에 직접 찾아가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자원봉사 활동과 일상생활에 필요한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찾아가는 청소년 자원봉사 박람회’를 지난 2일 열었다.
이날 행사는 청소년 활동 유관기관 및 자원봉사로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하고 있는 봉사단체 7곳이 참여해 서곡중학교 강당 내 10개 부스를 운영해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체험활동과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고 청소년 자원봉사를 활성화 시켜 창의적이고 역량 있는 청소년상을 구현하고자 마련됐다.

체험활동으로는 전주덕진소방서의용소방대-심폐소생술 교육, 한국도박문제관리전북센터- 게임과 도박 구별하기, 한국마약퇴치운동전북지부- 중독의 위험성교육, 전북대학교생활과학교실- 즐거운코딩체험, 소중한나의몸알기, 무지개풍선아트봉사단- 아트풍선만들기, 전북청소년활동진흥센터- 장애체험활동, 전주시자원봉사센터- 봉사자 버튼만들기, 자가발전 자전거 체험 등 총 9가지 프로그램 그리고 1365 자원봉사 홍보부스를 포함해 총 10개 부스를 운영했다.
이에 전주시자원봉사센터 황의옥 이사장은 “이웃사랑에 대한 작은 관심과 실천으로 더불어 사는 사회분위기 조성에 앞장 서주기를 바라고 앞으로도 더 많은 청소년들에게 자원봉사를 이해할 수 있도록 좋은 프로그램을 발굴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