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하반기 시민·공무원 정책제안 공모’
상태바
‘2018년 하반기 시민·공무원 정책제안 공모’
  • 임종근 기자
  • 승인 2018.10.10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들의 시정참여 확대로 소통·공감행정 실현

찬란한 전주시대를 열기 위해 시민들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제안한 사업들을 정책을 공모한다.  시는 오는 11월 9일까지 한 달 동안 민선7기 시정운영방향 관련 정책아이디어 발굴과 전주 발전을 견인할 신규사업 발굴을 위한 ‘2018년 시민·공무원 제안공모’를 실시한다.
이번 정책제안 공모는 시민들의 보다 폭넓은 의견을 수렴해 시정에 반영하는 등 시민과 함께하는 소통과 공감행정 실현을 위한 시민공모와 정부정책 방향과 부합돼 전주 발전을 견인할 신규사업을 발굴하는 공무원 공모로 나뉘어 추진된다.

먼저, 시민 공모의 경우 민선7기 시정운영방향인 새로운 성장으로 가슴뛰는 미래(경제), 삶이 되고 밥이되는 찬란한 문화(문화), 사람의 가치를 지켜주는 속 깊은 복지(복지), 멀리보고 함께가는 따뜻한 전주(공동체), 사람과 생태가 공존하는 걷고 싶은 도시(도시)의 5개 주제로 응모할 수 있다. 전주시 민선7기 시정운영방향 세부 내용은 전주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무원 공모의 경우 정부정책 방향과 부합되어 전주발전을 견인할 성장 동력사업, 전주형 일자리 창출사업, 전주 문화·관광 연계사업, 기타 전주시의 특화된 사업을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국책사업, 공공부문의 투자 또는 국비지원이 필요한 사업 등으로 응모할 수 있다.
접수된 제안들을 대상으로 창의성과 경제성·실용성 등을 평가한 뒤 실무부서의 검토와 실무위원회 및 제안심사위원회의 심사 등을 거쳐 오는 12월까지 최종 수상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응모는 전주시 홈페이지 또는 국민신문고 홈페이지의 공모제안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