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지역 직업계고 기능인재 한마당 개최
상태바
전북지역 직업계고 기능인재 한마당 개최
  • 임종근 기자
  • 승인 2018.10.31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년 직업계고 기능인재 한마당’이 전라북도교육청 앞마당에서 열린다. 오늘부터 이틀동안 열리는 직업계고 기능인재 한마당은 직업계고교의 학교교육과정 및 특색사업을 홍보하고, 중학교 학생 및 학부모들에게 진로상담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 올해로 4회째를 맞이했다.
행사는 직업체험부스 운영, 직업계고 진로상담, 인문소양프로그램 및 감성발표회, 셀프마케팅, 입시설명회, 프로젝트 수업발표, 유관기관 기업인 초청 등으로 운영된다.

우선 직업계고 창업동아리와 학교별 특색있는 교육과정을 홍보·전시하는 직업체험부스에는 도내 32개 직업계 고교에서 참여한다. 드론비행체험장, 3D프린터 제품제작과정 전시 및 체험, 로봇체험, LED손전등 제작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만나볼 수 있다.
농업·공업·상업계열 등 학교별 담당교사가 직접 참여해 입학상담 및 진로상담을 진행하는 순서도 마련돼 있다. 또한 공업·가사계열 전공별 프로젝트 수업결과 전시와 체험도 이루어진다. 전기전자·기계·첨단산업 등 공업계열의 학생들이 프로젝트로 진행한 수업의 결과물을 전시하고 직접 설명하며, 조리·제과제빵·식품가공분야의 학생들은 직접 만든 디저트 요리를 선보이며 시식행사도 진행될 예정이다.
이에 변완섭 도교육청 미래인재과장은 “이번 기능인재 한마당은 도내 직업계고의 우수성을 알리고, 중학교 학생 및 학부모에게는 직업계고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