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신학기 무료교육
상태바
전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신학기 무료교육
  • 임종근 기자
  • 승인 2019.03.14 18: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습동기 강화프로그램, 위기청소년 상담멘토링 등 운영
3월 신학기를 맞아 전주시가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교육·상담 프로그램을 제공키로 했다.b 전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정혜선, 이하 센터)는 일반 청소년과 위기(가능)청소년들의 학교폭력과 학습·진로, 학교 부적응 등의 문제 해결을 돕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전주지역 106개 초·중학교에 신청공문을 발송했다.
 먼저 초등학교 5년 이상을 대상으로 한 학습동기강화프로그램인 ‘Jump Up’을 통해 학교생활 적응을 도울 계획이다. 다회기 집단상담 형식으로 진행되는 이 프로그램은 학기 초 잠재적 학업중단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주의 집중력 및 기억력게임, 학습브레인스토밍, SMART 단기 학습계획 세우기 등을 제공하게 된다.
또한 초·중학교를 대상으로 학교폭력예방교육 ‘내가 바로 지킴이’ 대규모 특강을 실시하고, 비폭력대화방법 및 역할극을 통해 청소년 스스로 학교폭력의 개념을 익히고 좋은 친구 되기 방법과 대화 기법을 배워가는 ‘역할극으로 만나는 우리들의 행복한 시간’ 학급별 교육을 통해 학교폭력 근절 및 예방 효과를 높일 예정이다.
정혜선 전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장은 “2019년 신학기를 맞이해 청소년들이 새로운 환경에 잘 적응하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