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19.5.26 일 19:41
로그인 회원가입 자유게시판
> 경제
       
“익산 쌀로 만든 떡도 메치고, 금메달도 메치고”
농협 익산시지부 전국장애학생체육대회 떡메치기 체험행사 실시
2019년 05월 15일 (수) 17:48:30 문공주 기자 gongju6005@daum.net
   
농협중앙회 익산시지부(지부장 이종찬)와 농가주부모임 익산시연합회(회장 황규선)은 지난 14일 제13회 전국장애학생체육대회 개막식이 열린 익산실내체육관 앞에서 익산 쌀 소비촉진 떡메치기 체험행사를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전국장애학생체육대회의 성공적인 개최 및 익산 쌀 소비 촉진을 위해 익산 쌀과 100% 국내산 원료로 익산농협 떡방앗간에서 만든 반죽으로 떡메치기 체험을 실시하고, 떡메치기 한 인절미 등을 약 1,000여명에게 무료로 제공하는 아주 뜻깊은 행사였다.
떡메치기 체험행사를 찾은 체험객들은 어린이부터 노년층까지 전 연령대에게 매우 큰 호응을 얻었는데, 이는 체험을 통해 기성세대에게는 급변하는 현대사회에 잠시 잊고 있던 옛 고향의 향수를 떠올리게 하고 어린이 등 유소년층에게는 호기심을 유발하여 떡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직접 보고 느끼게 되었던 점에 기인한 것으로 파악됐다.
황규선 회장은 “농협과 함께 이렇게 좋은 행사를 할 수 있게 돼서 감사했고, 체험객들로부터 맛있다, 감사하다, 즐겁다 라는 말로 오늘 하루의 피곤함이 싹 사라졌다며, 농촌·농민·농협을 위해 봉사를 꾸준히 해나겠다.”고 전했다.
이종찬 지부장은 “익산 쌀과 국내산 원물로 체험객이 직접 떡을 만들어 맛보게 함으로써 익산 쌀 소비촉진에도 도움이 되었을 것으로 향후에도 익산 농축산물의 소비촉진을 통해 농가소득이 증대될 수 있도록 전념할 것이며, 제13회 전국장애학생체육대회도 성공적으로 마무리 될 수 있도록 응원하겠다.”고 전했다.
 
 
문공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전북연합신문(http://www.jbyonhap.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전체기사의견(0)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전체기사의견(0)
전주시 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 회장단
원광디지털대 서종순 교수, 교육부
바람직한 직장공동체 문화 마련한다
도교육청 소속 기관 인권교육 지원
‘통일시대, 남북문화 교류’특강
지역의 변화 이끌 사회혁신 프로젝
전주시의회, 결산검사 대비 연찬회
54909 전북 전주시 덕진구 백제대로 803(우아동) 동서빌딩 4F | 대표전화 : (063)232-9340 | 팩스 : (063)232-9348 | 청소년보호책임자 : 서윤배
Copyright 전북연합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jbyonha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