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19.12.5 목 19:48
로그인 회원가입 자유게시판
> 독자의견
       
봄 행락철, 대형교통사고 예방하려면
장수서 교통관리계 시현진
2019년 05월 28일 (화) 15:53:09 시현진 .
   
유난히도 추웠던 겨울을 뒤로한 채 어느새 봄이 우리 옆에 성큼 다가와 있다. 봄의 꽃향기를 느끼려는 여행객과 학생들의 현장학습 및 장거리 여행이 많아지고 있다. 더불어 교통사고 또한 빈번하게 일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대형버스는 많은 사람들이 장거리의 동일 장소로 이동하기 때문에 한번에 많은 인원이 탑승하다 보니 교통사고가 발생하면 대형사고로 이어지기 쉽다. 매년 잊을 만하면 전세버스의 대형 교통사고 소식이 심심치 않게 들려오곤 하는 이유다.
대형버스 사고원인은 과로, 졸음, 음주운전, 교통법규 미준수 등 운전자의 안전운전 불이행에 의한 경우가 대부분이다. 특히 교통사고가 발생했을 경우, 안전벨트를 착용하지 않은 승객들이 크게 다칠 수 있어 대형 사고를 가져오게 된다. 안전벨트를 착용하지 않은 승객들이 차 밖으로 튕겨져 나갈 수 있어 가벼운 접촉사고에도 큰 인명피해로 이어진다.
우리의 경찰은 올해도 전국 주요도로에서 대형고통사고 예방을 위해 고질적인 위방 행위를 집중적으로 단속 하고 있다. 하지만 경찰의 단속으로는 위반행위에 대한 근절에 한계가 있는 것이 사실이다.
경찰의 점검과 단속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교통사고를 예방 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자신의 양심을 속이지 않고 기본 안전수칙을 준수하는 것이다.
 
ⓒ 전북연합신문(http://www.jbyonhap.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전체기사의견(0)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전체기사의견(0)
전북동부보훈지청, 취약계층 보훈가
정선화 전북환경청장, 생활주변 대
전주우체국, 행복배달 소원우체통
전북은행지역사랑봉사단 ‘사랑의 김
전라북도 시·군 도시재생 교류·협
우리은행, 전북혁신도시서 수탁 업
전북농협은행, 희망2020나눔 캠
54909 전북 전주시 덕진구 백제대로 803(우아동) 동서빌딩 4F | 대표전화 : (063)232-9340 | 팩스 : (063)232-9348 | 청소년보호책임자 : 서윤배
Copyright 전북연합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jbyonha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