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 농업 꿈나무 육성, 스마트팜이 함께 합니다.
상태바
차세대 농업 꿈나무 육성, 스마트팜이 함께 합니다.
  • 신은승 기자
  • 승인 2019.06.09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 스마트팜 혁신밸리 청년창업 보육센터 교육생 52명 모집
금년도 6월 10일부터 내달 12일까지 김제시 스마트팜 청년창업 보육센터에서 스마트팜 전문인력 양성 및 청년들의 관련 분야 취·창업을 지원하기 위해서 청년 보육생 52명을 모집한다.
만 18세 이상부터 40세 미만의 청년을 대상으로 전공에 상관없이 취·창업농을 희망하는 청년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스마트팜코리아(www.smartfarmkorea.net)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신청접수 후 1차 서면평가, 2차 대면평가를 통해 선발할 예정이다.
최대 20개월 동안 장기보육 프로그램에 선발된 교육생은 9월부터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며, 영농지식과 기반이 없는 청년도 스마트팜에 취·창업할 수 있도록 작물 재배기술, 스마트기기 운용, 온실관리, 경영·마케팅, 스마트팜 현장실습, 경영실습 등의 교육을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스마트팜 전문 컨설턴트의 현장지도와 자문을 받으면서 영농을 할 수 있으며, 해외컨설턴트 초청 강의를 통해 선진기술을 배울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교육과정을 수료한 청년창업농에게는 스마트팜 종합자금 신청 자격 부여 및 농신보 우대 지원, 농어촌공사 비축농지 장기임대 우선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성적우수자에게는 최대 5년 동안 스마트팜 혁신밸리 내 장기임대온실 우선 입주권이 주어지며, 영농정착지원 대상자로 선정된 교육생의 경우 경영실습과정 1년 동안 월 최대 100만원의 영농정착금을 지원한다.
김병철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스마트팜 혁신밸리를 통해서 농업 꿈나무를 육성하고 전후방산업을 성장시키는 것은 청년들을 위한 좋은 일자리 창출에 도움을 줄 것이며, 앞으로 대한민국 경제성장에 앞장서는 미래 먹거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