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WPG 정읍지부-월남전참전자회 정읍시지회, MOA 체결
상태바
IWPG 정읍지부-월남전참전자회 정읍시지회, MOA 체결
  • 강명화
  • 승인 2019.06.11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9일 정읍 보훈회관 3층에서 ‘전쟁종식 세계평화 협약식’에 100여 명 참석
 
㈔세계여성평화그룹 정읍지부 (IWPG, 지부장 김미애)는 지난 9일 오후 7시 정읍시 상동에 위치한 보훈회관에서 대한민국월남전참전자회 정읍시지회와 ‘전쟁종식 세계평화 협약(MOA)’을 체결했다.
IWPG 정읍지부가 주최하고 월남전참전자회 정읍시지회가 주관한 이번 협약식은 정읍에 거주하는 월남전참전자회 회원과 IWPG 회원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행사는 개회식을 시작으로 IWPG의 목적과 취지, 정읍에서 평화를 위해 추진하는 활동영상과 IWPG에서 지지하는 DPCW 10조 38항에 대한 소개에 이어 MOA 협약식을 했다.
이날 참석하신 월남전참전자회 정읍시지회 회원들은 “평화를 위해 조건 없이 희생 봉사하는 IWPG 회원들이 너무 멋지고 존경스럽다”며 “앞으로 적극적으로 도움을 주겠다”고 말했다.
김미애 정읍지부장은 “이번 MOA를 통해 평화에 한 발작 더 다가간 듯해 마음이 뿌듯하고 든든하다”며 “전쟁을 종식시키고 평화로운 세상을 우리 후손들에게 물려줄 수 있도록 서로 힘을 합해 시민의 목소리로 평화의 날개를 달았으면 한다”고 전했다.
한편, IWPG는 사랑하는 자녀들을 전쟁으로부터 보호하고, 후대에 평화의 세계를 유산으로 물려주기 위해 창설된 비영리 평화 교육단체다. 현재 UN 여성 단체들과 연합하여 DPCW의 법제화를 위해 지지촉구 하고 있으며,  ‘평화교육’, ‘플랜트 피스’, ‘Only Peace 컨퍼런스’ ‘IWPG의 네트워크’ 등 평화의 활동을 하고 있다. 또한 MOA 체결을 시작으로 오는 28일 정읍에서 ‘전쟁종식 세계평화 포럼’을 개최할 예정이며, 오는 22일에는 전북 전주시 건지산 편백숲에서 ‘제2회 평화사랑그림그리기 대회’ 국제대회 예선을 개최할 예정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