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완산소방서, ‘교직원 대상 소방안전교육 실시’
상태바
전주완산소방서, ‘교직원 대상 소방안전교육 실시’
  • 김유신 기자
  • 승인 2019.09.01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화산초등학교 교직원 ‘소소심+교육’
 전주완산소방서(서장 안준식)는 전주화산초등학교 방문하여 교직원 50여명을 대상으로 소방안전교육을 실시했다고 지난달30일 밝혔다.
 소소심+플러스는 ‘소화기·소화전·심폐소생술+완강기사용법’을 일컫는 말로, 기존에 소소심에서 완강기 사용법을 추가해 플러스(+)를 붙인 것이다. 완강기는 고층 건물에서 화재 시 몸에 안전벨트를 매고 높은 층에서 지상으로 천천히 내려올 수 있게 만든 비상용 장치로 사용자의 체중을 이용해 자동적으로 내려올 수 있는 장치이다. 
이번 방문교육은 학교 내에서 발생할 수 있는 응급상황에 대한 대처능력 향상과 안전의식 고취를 위한 방안으로서 학교 교직원들을 대상으로 안전교육을 추진했다. 주요내용은 ▲119신고요령 ▲소화기.소화전 사용법 ▲심폐소생술 요령 ▲하임리히법(기도폐쇄 처치법)▲기타 안전사고 행동요령 ▲완강기 사용법 ▲자동심장충격기 사용법 등 이론과 실습을 병행해 학습효과를 높였다. 
 또한 건물 내 소방시설 점검요령과 노후소화기 처리방법, 화재 및 재난 시 대처법에 대한 교육을 진행했다. 
 한편, 전주완산소방서는 소방안전교육 및 응급처치교육을 연중운영 중이며, 소방서 홈페이지 또는 소방안전교육 담당자(☎063-220-4244)로 전화 시 문의가 가능하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