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여청과, 예비유치원교사 대상 성범죄 예방 특별수업 호응
상태바
익산시 여청과, 예비유치원교사 대상 성범죄 예방 특별수업 호응
  • 이준호 기자
  • 승인 2019.09.09 1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익산경찰서(서장 박헌수) 여성청소년과는 원광보건대학교 유아교육과 2·3학년 150명을 대상으로 성범죄 예방 특별교육을 실시하였다.
아동 성범죄 발생률이 높아지면서 자녀를 키우고 있는 부모님들의 불안감이 높아지고 있는 만큼 우리 아이들을 지킬 수 있도록 예비 유치원 교사들에게 아동 성범죄 예방 교육 방법 및 아동 성범죄 대응 방법에 대하여 사례를 중심으로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며 자유롭게 질문하고 대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교육에 참석한 유아교육과 학생들은 “ 어린 아이들에게 어떤 방법으로 성 범죄 예방 교육을 시켜야 하나 궁금했었는데 이번 교육에서 사례를 통해 쉽게 이해할 수 있게 되었고 범죄 대응 방법 등 배운 것들을 나중에 아이들에게도 알려주어 아이들 스스로도 자신을 지킬 수 있도록 해야겠다. ”고 전했다.
조채원 성범죄 전담 경찰관은 “ 대부분의 성범죄자는 초범보다는 이미 범행을 저질렀던 전과자가 많고, 가까운 이웃 등 면식범인 확률인 경우가 많아 사전 예방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아이들을 안전하게 지킬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 ” 라고 전했다.
박헌수 익산서장은 ” 시민들이 가장 믿고 의지할 수 있는 익산 경찰로서 사회적약자의 예방적 인권 보호 강화가 최대 목표이다. 우리 사회에서 범죄에 쉽게 노출 될 수 있는 아동·청소년·여성·노인 등 사회적 약자를 가장 먼저 배려하고, 지속적으로 범죄 예방 교육을 확산해 나가길 바라며 세심한 관심과 정성으로 안전하고 행복한 치안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자”고 강조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