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강사’와 함께하는 청소년 창업 메이킹 체험 신청하세요!
상태바
‘스타강사’와 함께하는 청소년 창업 메이킹 체험 신청하세요!
  • 서윤배 기자
  • 승인 2019.11.11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YOUTH 창업메이킹 체험캠프 개최, 11.27~29/김제 국립청소년농생명센터

전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김광재)이 오는 27일부터 29일까지 3일 간 김제 국립청소년농생명센터에서 지역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2019년 YOUTH 창업메이킹 체험캠프’를 개최한다.
이번 캠프는 무작위로 팀을 나눈 후 팀별 ‘몸으로 말해요’ 퀴즈 및 창업 상식 ‘도전 골든벨’을 시작으로, 레크리에이션으로 팀별 친화력을 키운다.

팀 정비 후 창업 아이템을 선정해 ‘우리 창업했어요’ 동영상을 제작하고, 청소년의 메이커 정신 함양을 위해 ‘내가 꾸미는 캐릭터 컵’ 및 ‘창작 놀이터 시제품 제작’ 등 Making 체험도 이어진다.
전담 멘토의 도움으로 아이디어 고도화를 거친 창업 동영상은 평가 후  우수작을 선정·시상한다. 이 과정에서 미래 CEO 탄생을 위한 4차 산업혁명 트렌드 및 창업 특강도 함께 진행되며, 이어 최근 청소년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 스타 ‘그룹 장덕철’의 성공스토리도 공개될 예정이다.
그간 청소년 비즈쿨 캠프는 체험보다는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 위주로 진행돼 학생들 간 소통의 기회가 적었으나, 이번 행사는 이를 보완해 창의적 아이템 발굴 및 메이킹 체험과 더불어 협업과 네트워크에 중점을 뒀다.
또한 소수의 평가위원이 아니라, 행사 초부터 같이 진행한 멘토들이 협동정신 및 아이디어의 참신함 등 종합적인 판단을 통해 우수 작품을 선정하는 방식도 도입했다.
참여를 희망하는 학생은 오는 25일까지 선착순으로 전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 공지사항의 신청서를 다운받아 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