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인홍 무주군수, 2019 자랑스런 한국인 인물대상 수상
상태바
황인홍 무주군수, 2019 자랑스런 한국인 인물대상 수상
  • 백윤기 기자
  • 승인 2019.11.24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정발전 공헌부문 빛내

 황인홍 무주군수가 2019 자랑스런 한국인 인물대상 행정발전 공헌 부문에 선정됐다.

2019 자랑스런 한국인 인물대상 시상식은 자랑스런 한국인 인물대상 조직위원회가 주최하고 (뉴)미디어코리아, 월간 자랑스런 한국인, 뉴민주신문이 주관한 가운데 지난 24일 서울 마포중앙도서관에서 열렸다.

이날 수상의 영예를 안은 황인홍 군수는 민선 7기 무주군수로서 지역경제 활성화 및 청년일자리 지원에 주력하며 잘 살고 일할 맛 나는 농업정책 추진과 세계적인 으뜸 관광지 무주 실현에 만전을 기해 군정운영 능력을 인정받았다.

특히 무주사랑상품권 발행과 유통한 것을 비롯해 상품권 사용이 가능한 870여 개 가맹점을 확보해 무주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했으며 2019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국비 공모에서 확보한 5억 3천여만 원을 기반으로 진로교육 및 취업확대를 주도해 호평을 받았다.

또한 소득농업 실현을 위해 농산물 가격안정 지원에 관한 조례를 제정 · 공포한데 이어 기금 1백억 원을 조성해 신 유통체계 기반을 마련했으며 수매지원 사업을 본격화해 농가경영을 안정시켜 나가고 있다.

한편, 매달 두 차례 주민들과 직접 만나는 열린군수실을 운영해 소통의 폭을 넓히고 생활불편 등을 해소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황인홍 무주군수는 “군민을 생각하는 좋은 정책과 성실하고 부지런한 추진 능력이 무주발전과 군민행복의 동력이라는 생각으로 앞으로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