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보공 완주지사 설치 촉구
상태바
국보공 완주지사 설치 촉구
  • 성영열 기자
  • 승인 2019.12.03 1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의회, 9만3000여 군민 전주까지 먼걸음 명백한 차별... 정당한 권리 주장
 완주군의회(의장 최등원)는 3일 제246회 제2차 정례회 제3차 본회의에서  완주지역에 국민건강보험공단 완주지사 설치를 촉구했다.
 완주군의회는 9만3천여 완주군민들이 완주지역에서 언제든지 불편함 없이“국민 보건 업무과 사회적보장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국민건강보험공단 완주지사」설치가 시급하다고  3일 밝혔다.
완주군은 2012년 7월. 완주군 컨트롤타워인 군청사를 전주시에서 지금의 용진읍으로 이전하므로써‘완주군민이 진정한 완주주인’이 되는 본격적인‘지방자치정부’의 새막을 열었다고 설명했다.
 그 후 7년이 지난 지금, ‘완주소방서, 완주교육지원청, 한국국토정보공사 완주지사, 완주군산림조합’등 주민안전 및 교육 등 실생활과 밀접한 공공서비스를 제공하는 주요 공공기관들이 전주시로부터 완주로의 이전을 결정하므로써“군민이 행복한 자족도시 완주”로의 면모를 완성해 가고 있다.
그러나 안타깝게도  완주군민들이 지역내에서 제공받지 못하고 전주시까지 가야만 해결할 수 있는 민원 업무로 시간 낭비 등 많은 어려움이 뒤따르고 있다는 것.
완주군은 오랜 세월, 전주시 외곽을 둘러싸고 있다는 이유로, 생활권이 전주와 비슷하다는 해묵은 논리에 떠밀려, 다양한 공공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전주까지 가야만 하는 불편함과 번거로움을 당연한 듯, 강요받아 왔다. 이는 엄연한 기득권자들의 자기편의적 합리화이며, 힘없는 완주군민에 대한 명백한 차별이다고 지적했다.
 또한 2019년 10월말 기준 완주인구는 9만3천여명으로  완주군민이 남원.김제.전주시민들 보다 더 많은 시간적, 경제적, 사회적 비용을 지불해야 하는 이유는 없다고 강조했다.
 이에 완주군 의회는 9만3천여 군민들을 대표해, 완주의 정당한 권리를 찾고자 한다. 「국민건강보험공단 완주지사」설치를 강력히 촉구하고 나섰다.
완주군 의원일동은 “완주군민의 염원이 이뤄질 때까지 군민들과 함께 우리의 주장을 멈추지 않을 것임을 분명한다”고 언급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