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내 최초 유관기관 포함한 민원사무편람 제작
상태바
도내 최초 유관기관 포함한 민원사무편람 제작
  • 엄범희 기자
  • 승인 2010.11.26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군민이 다수 이용하는 민원사무에 대한 처리절차 안내 -

순창군은 민원인의 편의를 도모하기 위해 다수의 군민이 이용하는 주요 민원사무를 중심으로 민원사무편람을 제작해 관심을 모았다.

군은 민원사무별 관계법령 제․개정 또는 폐지, 업무이관 등 민원사무처리 내용 변경에 따른 민원인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유관기관 민원처리를 위해 각 기관을 방문해야 하는 고충을 해소하기 위해 유관기관 민원사무를 포함한 민원사무편람을 제작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특히 지난 24일 민원 공무원의 날을 맞아 순창군 민원공무원들의 세심한 배려와 관심으로 유관기관의 민원사무절차까지 포함한 민원사무편람이 전라북도 최초로 제작돼 그 의미가 더욱 크다.

유관기관의 민원사무로는 교통, 교육, 전기, 등기분야, 농어촌공사 관련, 지적민원, 국민연금공단 등 군민이 주로 많이 이용하고 있는 민원업무를 대상으로 수록했다.

이 편람은 총 2편으로 구성됐으며, 1편에서는 163종의 순창군 민원사무를, 2편에서는 순창경찰서 등 8개기관 44종의 민원처리내용에 대해 수록했다.

주요민원사무에 대해 사무 종류별로 신청서식, 구비서류, 주무부서 경유, 협의기관, 처리절차, 처리기간, 심시기준, 수수료 등 민원 안내에 필요한 사항을 11월 1일 기준으로 작성, 40권을 제작해 실과소원단과 읍면, 의회 등에 배부했다.

군은 앞으로도 다양한 행정수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각종 민원사무를 보다 신속하고 공정하게 처리함으로써 한 차원 높은 양질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엄범희 기자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