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북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청소년비상기자단 모집
상태바
전라북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청소년비상기자단 모집
  • 송미숙 기자
  • 승인 2020.02.11 1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북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센터장 김의숙)는 전라북도청소년비상기자단(이하 비상기자단)을 오는 3월 16일까지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전라북도내 청소년(16~19세) 20명이며, 서류 접수자에 대해 면접심사를 진행하여 합격자를 선정한다.
합격자는 먼저 전문적인 활동을 준비하기 위해 위촉식 및 기자교육에 참여하게 된다. 이후 1년 간 청소년이 직접 정기회의를 통해 주제를 선정하고, 블로그 및 실제 신문에 기사를 기고한다. 활동 후 우수 청소년 기자로 선정되면 전라북도지사표창의 혜택이 주어진다.
2014년부터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비상기자단은 지역 행사 및 청소년 활동 취재 기사는 물론, 교복, 스쿨미투, 청소년보호법, 청소년 노동 인권 등 다양한 이슈에 대한 논평을 블로그에 게시하고 있다. 또한 청소년 참정권 캠페인과 체험부스를 직접 운영하여 청소년 인식 개선에도 앞장서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전라북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홈페이지(www.jb0479.or.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신청서 양식을 다운로드 받아 이메일(jb0479@hanmail.net)로 지원할 수 있다. 면접 일정 등은 신종코로나 감염 예방을 위해 일부 변경될 수 있다.
또한 전라북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같은 기간 동안 청소년이 직접 사회 문제를 발견하고 해결하기 위한 정책을 제안하는 전라북도청소년참여위원회, 전라북도청소년정책개발단도 함께 모집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