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대 사업단, 초기창업패키지 주관기관 최종 선정
상태바
군산대 사업단, 초기창업패키지 주관기관 최종 선정
  • 허정찬 기자
  • 승인 2020.03.17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군산대학교가 중소벤처기업부가 선정하는 초기창업패키지 지원 사업 주관기관에 최종 선정됐다.
이번에 주관기관으로 선정된 군산대는 호남권의 창업 3년 이내 유망 기업을 발굴하고, 창업아이템의 개발 기술 및 서비스 실증검증, 투자연계, 기술보호, 멘토링 등 기업 육성을 위한 특화사업들을 진행한다. 이 과정에서 군산대는 정부로부터 연간 약 23억 원 내외의 예산을 지원받게 된다.

이번 쾌거로 지난해 개관을 한 중기부?고용노동부 주도 청년창업센터 ‘청년뜰’과 민간주도 창업 허브로써 전국적인 모범사례로 손꼽히는 SK그룹의 ‘로컬라이즈 군산’와 함께 군산을 거점으로 민?관?학이 각각 주축이 되는 창업지원 인프라 삼각편대를 구축했다.
한편, 전국적인 창업 붐 속에 적지 않은 경쟁을 뚫고 군산대가 최종 주관기관에 선정되는데 김관영 의원의 역할이 적지 않았다.
실제로 김 의원은 주무부처인 중소벤처기업부(박영선 장관)를 피감기관으로 두고 있는 국회 산업통상중소벤처기업위원회에서 활동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박영선 장관과 평소 돈독한 친분으로 적지 않은 소통을 이어온 것으로 알려져 있다.
김 의원은 “군산이 이미 도시재생 메카로 부상했다”며 “이에 안주하지 않고 청년?창업?혁신을 통한 ‘군산 도시재생 시즌2’로 명성을 이어 가겠다”며 총선 공약에 청년창업 페스티벌 개최?창업형 도시재생 전문가 육성 등을 포함해 ‘군산형 창업인큐베이터’ 만들기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