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옥마을 여행의쉼표 ‘전통정원 다목적관’ 오픈
상태바
한옥마을 여행의쉼표 ‘전통정원 다목적관’ 오픈
  • 송미숙 기자
  • 승인 2020.04.01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 한옥마을 전통정원의 핵심공간인 ‘다목적관’이 대청마루를 형상화한 전통가옥 형태로 재탄생돼 문을 열었다.
한국전통문화전당(원장 김선태)은 전주의 전통이미지를 살려 입식과 좌식 두 가지 형태의 ‘쉼터마루’로 구성한 ‘오목대 전통정원 다목적관’을 오픈했다고 1일 밝혔다.

전통정원 다목적관은 전주시가 총사업비 5억원을 들여 기존 공예품전시관 노외주차장 부지 1,395㎡(422평)에 조성한 ‘오목대 전통정원’ 한쪽에 위치한 기존 다목적공간으로, 최근 리모델링을 통해 시민들을 위한 쉼터로 재구성됐다.
뿐만 아니라 한옥문은 은은한 빛이 투영될 수 있도록 한지로 도배됐고, 천장과 주변 벽은 화이트톤의 브라인드가 조명과 잘 어우러지도록 배치, 슬로우시티 전주에서만 느낄 수 있는 고즈넉함을 선사하고 있다.
다목적관 한켠에는 또 가죽, 섬유, 도자, 한지 등 전통공예 소재의 물성을 분석하고 표준화해 공예품의 안전성과 우수성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한 한국전통문화전당의 연구성과물을 전시해 놓은 코너도 마련돼 방문객들에게 색다른 볼거리도 제공하고 있다.
이와 함께 배롱나무·낙산홍 등 나무 723주와 능소화·은사초 등 9,100본의 꽃을 식재해 푸르른 봄날, 전통정원의 품격을 더욱 높일 전망이다.
전주공예품전시관 다목적관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되며 매주 월요일은 정기휴관일이다. 코로나19로 인한 임시휴관 계획은 없으며 자세한 사항은 전주공예품전시관 공예산업팀(063-282-8886)으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