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래내지구대, 선거벽보훼손 예방 취약시간대 연계순찰 강화 활동
상태바
모래내지구대, 선거벽보훼손 예방 취약시간대 연계순찰 강화 활동
  • 김유신 기자
  • 승인 2020.04.08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덕진경찰서(서장 한도연)는 제21대 국회의원 선거를 앞두고 도내 선거벽보나 후보자 현수막이 훼손되는 사례를 예방하기 위한 최선의 노력을 다하며 위반사례에 대해 엄중하게 단속할 방침이다고 8일 밝혔다.
모래내지구대에 따르면 “얼마 남지 않은 선거기간 내 전 직원이 24시간 대비태세를 유지하며 관내 43개소의 선거벽보 설치장소에 대한 순회·감시활동을 강화하고, CCTV 설치여부를 확인하는 등 고의 훼손 등 사례가 발생한 경우 신속하게 조사·조치하겠다” 며 “취약시간 대 연계순찰을 강화·유지한다”는 것이다.
또한, 벽보 훼손사건 발생시 경찰서 차원의 특단의 의지를 가지고 강력하고 엄정하게 대응하며 강력사건에 준하여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신속히 범인을 검거한다는 방침이다.

정인득 모래내지구대장은 “선거벽보 등 후보자의 선거운동용 시설물을 훼손하는 행위는 자유롭고 공정한 선거를 방해하는 중대한 범죄”라며 “모든 시민이 법이 준수되는 가운데 깨끗한 선거가 될 수 있도록 성숙한 시민의식을 보여 줄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현행 공직선거법은 정당한 사유 없이 선거 벽보·현수막 기타 선전시설을 훼손하거나 철거하면 2년 이하의 징역 또는 400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하도록 규정하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