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인구감소대응 솔루션 ‘성공’
상태바
남원시 인구감소대응 솔루션 ‘성공’
  • 양용복 기자
  • 승인 2020.06.04 1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원생활 행복수기 공모전의 결과가 나왔다.
시는 4일 시청 회의실에서 남원생활 행복수기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하고, 수상자들을 각각 시상했다.

시는 시민과 함께할 수 있는 인구감소 대응 프로젝트 일환으로 지난 4월 24일부터 5월 18일까지 남원생활 행복수기 공모전을 진행했다.
이번 공모전에는 총 61편의 수기가 접수됐으며, 시는 이 중에서 주제적합성, 완성도, 공감도, 창의성 등을 심사기준으로 대상 1편, 최우수 2편, 우수 5편, 장려 10편, 입선 10편 등 총 28편의 수상작을 최종 선정했다.
영예의 대상은 금지면 최예원씨의 ‘달팽이 가족의 행복이야기’가 차지, 100만원의 남원사랑 상품권이 주어졌다.
최 씨가 작성한 ‘달팽이 가족의 행복이야기’에는 경기도에서 학원 강사를 하던 남편이 어느 날 달팽이체험농장을 하겠다고 갑작스레 남원으로 귀농을 강행하면서, 겪게 된 남원 정착사연이 담겼다.
최우수상에 강예지(향교동)씨의 ‘이제는 남원에 남고 싶은 청년’과 손선미(금동)씨의 ‘지리산을 등지고 섬진강을 바라보며’를 각각 선정,  이들에게는 50만원을 지급했다.
우수상은 5편을 선정, 조찬향, 방차순, 정혜숙, 소은옥, 김주진씨에게 각 30만원을 지급했다.
이밖에도 시는 이날 시상식에서 장려상 10명에게 각 10만원을, 입선 10명에게도 각 5만원의 남원사랑상품권을 지급, 수상의 기쁨을 나눴다.
이환주 시장은 “아이를 키우는 정성부터, 행복한 가족문화 뿐만 아니라 서로서로 정을 나누며 살아가는 남원이야기까지 정말 다양한 남원살이가 담겨있어 우리 남원시민들의 삶을 엿볼 수 있었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공모는 남원에서의 행복하고 진솔한 삶의 이야기와 어려움을 극복하고 성공적으로 남원에 정착한 생생한 과정을 공유함으로써, 시민에게는 지역사랑과 자긍심을 제공하고, 남원거주를 희망하는 사람에게는 남원정착 길라잡이로 활용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