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농업기술센터 ‘군산 맥아 & 수제맥주 체험교육’신청자 모집
상태바
군산시농업기술센터 ‘군산 맥아 & 수제맥주 체험교육’신청자 모집
  • 허정찬 기자
  • 승인 2020.07.15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제맥주에 대한 일반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군산시농업기술센터가 ‘군산 맥아 & 수제맥주 체험교육’ 수강생을 오는 28일(화)까지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군산시농업기술센터가 ‘군산맥아’ 상품 출시와 째보선창의 수제맥주 특화사업장에 ‘군산 맥아 & 수제맥주 체험전시관’ 조성을 앞두고, 군산맥아와 지역특산 수제맥주 저변확대를 위해 오는 8월 4일부터 11월 17일까지 총 20회에 걸쳐 시민과 관내 기업체 임직원 등 4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세계적인 맥주회사의 양조기술 임원 출신이 강사로 나서며, 맥주 원료인 군산맥아 체험, 수제맥주 제조 실습과 더불어 다양하고 재미있는 맥아와 수제맥주 이야기로 진행한다
수강자들은 필스너, IPA(에일) 스타우트(흑맥주), 밀맥주를 직접 만들어 볼 수 있고, 군산맥아 제조공정과 제조시설을 체험할 수 있다.
신동우 먹거리정책과장은 “앞으로 국내 수제맥주 시장은 그 성장 잠재력이 매우 크고, 맥주의 원료는 100% 농산물”이라며, “군산 맥아 및 수제맥주 산업화를 위해서는 기술개발과 관련 인프라 확보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도 수제맥주 대표도시 인지도 선점과 시민들의 관심이 필요하여 교육을 계획했다”고 말했다.
군산시는 국내 유일하게 맥주보리 전용 재배단지와 맥주의 원료인 맥아 제조시설, 지역특산 수제맥주 양조시설까지 일관 생산체계를 갖추고 있다.
교육 신청은 군산시 홈페이지 교육일정 안내를 참고하여 먹거리정책과 식품가공지원팀(454-5257)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